2024-04-26 14:51 (금)
“한국에 대한 오해 바로잡아요”…‘대한민국 바로알림단’ 선발
상태바
“한국에 대한 오해 바로잡아요”…‘대한민국 바로알림단’ 선발
  • 김린 기자
  • 승인 2018.02.19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해외 한국 관련 오류 시정 민간 참여단인 ‘제7기 대한민국 바로알림단’을 선발했다고 19일 밝혔다.

제7기 ‘대한민국 바로알림단’은 오는 21일 오전 10시 서울 외신지원센터 브리핑룸(한국프레스센터 10층)에서 발대식과 사전교육을 진행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바로알림단은 2013년부터 한국에 대한 오류와 오해를 찾아 바로잡는 눈과 입이 되어 활동하고 있다.

바로알림단은 앞서 한국이 동남아에 위치하고 김치가 일본의 고대 음식으로부터 유래했다는 내용 등 다양한 오류 사례를 발굴한 바 있다. 

해외문화홍보원의 ‘한국바로알림서비스’ 사업과 연계해 해외 언론매체 웹사이트 등에서 한국에 대한 각종 오류 정보를 찾아내고 국내외 주변 외국인들에게 한국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홍보하는 등의 역할을 한다.

300명이 넘는 지원자 중 한국의 국가 이미지 제고에 의욕이 높은 일반 국민, 해외 거주 교민, 외국인 등 총 30명이 선발됐다.

김태훈 해문홍 원장은 “한국에 대한 잘못된 인식이 일단 해외에 퍼지면 이를 바로잡는 데는 처음 새로운 사실을 알리는 홍보를 하는 것보다 몇 배의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앞으로 바로알림단을 비롯한 국민들의 관심과 신고를 원동력으로 신속히 오류를 찾아내고 관계 부처와는 물론 민간단체와도 협력해 이를 계속 시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린 기자 gr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