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33 (금)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지원금 축소 법안 추진 중
상태바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지원금 축소 법안 추진 중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8.02.1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비그도르 리베르만 이스라엘 국방부 장관 ©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이스라엘=AFP) 이스라엘 각료들이 18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 정부(PA)가 투옥된 무장 단체에게 지급하는 수당만큼 PA을 위해 거둔 세금을 지급하지 않는 법안을 승인했다.

이번 법안을 제안한 아비그도르 리베르만(Avigdor Lieberman) 국방부 장관은 국회에 법안을 보내기 전에 열린 이번 장관급 회의 결과를 환영했다.

리베르만 장관은 “곧 이런 말도 안 되는 상황은 끝날 것”이라며 몰수된 돈은 “테러 방지와 희생자 보상”에 사용될 것이라고 히브리어로 트위터에 올렸다.

이스라엘은 매달 이스라엘 항구를 통해 팔레스타인 시장으로 들어가는 상품에 부과하는 관세로 매년 약 1억 2천 7백만 달러(한화 약 1357억원)를 거둔 다음, 이 돈을 PA로 전송했다.

이스라엘은 유엔의 문화기구인 유네스코(UNESCO)가 2011년 팔레스타인을 정회원으로 인정하자, 지금까지 지급을 보류했다.

이번 조치는 미 하원이 팔레스타인이 테러 공격에 가담한 팔레스타인 가족에 돈을 지급하는 관행을 멈추지 않으면 보조금을 보류한다고 승인한 법안이 상원의 승인을 기다리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미 공화당과 민주당 의원들은 소위 순교자 지급이 폭력을 조장하고 중동평화과정에 발목을 잡고 있다고 경고했다.

리베르만 관은 이스라엘 법안에 따라 팔레스타인 정부가 '테러 활동과 가족에 지급한 돈'에 대한 자세한 연례 보고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팔레스타인 정부는 이번 조치가 국제법을 위반했을 뿐 아니라 “해적질이자 도적질”이라며 비난했다고, 팔레스타인 해방통신(WAFA)이 보도했다.

테일러 포스 법(Taylor Force Act)이라고 불리는 미국 법안은 2016년 이스라엘 방문 중에 팔레스타인 공격으로 사망한 28세의 미 제대군인이자 대학원생의 이름을 따서 명명됐다. 

©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