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부산시, 전국최초 '발달장애인 정책협의회' 구성
상태바
부산시, 전국최초 '발달장애인 정책협의회' 구성
  • 유지오 기자
  • 승인 2018.03.15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청 청사 전경.<사진=KNS뉴스통신DB>

[KNS뉴스통신=유지오 기자] 부산시(시장 서병수)는 오는 16일 오전 10시 부산시청 24층 회의실에서 발달장애인 친화적인 시책 개발과 정책 추진에 있어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발달장애인 정책협의회(이하 협의회)’를 전국 최초로 구성하고,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부산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부산광역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부산광역시 장애인일자리 통합지원센터 및 관련 복지관, 장애인(부모)단체 등 13개 기관이 참여하며 발달장애인 자립지원을 위한 정책 자문, 시책 개발 및 자원연계, 관련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시는 매년 증가추세에 있지만 복지 인프라 부족과 인지·과잉행동 등으로 인한 가족의 돌봄 부담이 가중한 발달장애인을 위해,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서비스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2018년부터 2022년까지 5개년에 711억원을 투입, 중점 추진해 나갈 계획으로, 정기적인 협의회의를 통해 세부실행계획 및 추진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이를 적극 반영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주간활동서비스와 발달장애인 자립을 위해 현장에서 지속해서 건의되고 있는 지원주거 도입, 그리고 계속해서 요구되는 인식개선분야 등에 대해 수시로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부산시 임종성 장애인복지과장은 “민·관 협의체를 통해 시민의 욕구를 파악하고 전문가 자문 및 의견 수렴으로 현장 밀착형 복지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유지오 기자 jrjini@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