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6:54 (화)
미국, 인도의 수출 보조금에 대해 WTO에 제소
상태바
미국, 인도의 수출 보조금에 대해 WTO에 제소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8.03.15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미 무역대표부 대표가 인도의 수출보조금에 대해 WTO에 제소했다 ⓒ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워싱턴=AFP) 미국이 14일(현지시간) 미국의 노동자와 생산자에게 불이익을 주는 인도의 수출보조금에 대해 세계무역기구(WTO)에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로버트 라이크하이저(Robert Lighthizer) 미 무역 대표부 대표는 “이런 수출보조금은 불공평한 경쟁의 장을 만들어 미국 노동자들에게 피해를 끼친다”고 성명을 냈다.

이어 “미국은 우리의 무역협정에 따라 미국의 권리를 엄격히 강화하고 WTO를 비롯해 모든 가능한 기구를 통해 호혜 무역을 촉진해서 무역상대국이 책임지게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역대표 사무국에 따르면, 인도는 철강, 의약품, 화학약품, 정보기술제품과 섬유 생산품 등 국내 수출품에 대해 관세, 세금, 수수료를 면제해서 매년 70억 달러의 이익을 제공한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태양열 전지판, 세탁기와 철강 및 알루미늄 수입에 관세 부과를 발표하는 등  무역 공격을 강화해 왔다. 

트럼프는 14일 “미국에 대한 만연한 불공정한 관행에 눈감아 주지 않겠다!”라고 트위터에 올렸다.

백악관은 중국 수입품, 특히 기술과 텔레커뮤니케이션 부분에도 수십 억 달러의 관세 부과를 고려하고 있다. ⓒ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