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09 (금)
박혜자 “송갑석 측 주장 허위사실...단 한 번의 전략공천 받은 사실 없다”
상태바
박혜자 “송갑석 측 주장 허위사실...단 한 번의 전략공천 받은 사실 없다”
  • 박강복 기자
  • 승인 2018.04.22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갑석 측 증거 제시하지 못하면 법적 책임져야
박 후보 측, 지난 19일 수사기관에 정식 고소장 제출
박혜자의 정체성을 허위사실로 흔들어대는 행위는 선동정치에 불과
박혜자 전 문재인 대통령 중앙선거대책위원 대변인이 지난 2월 13일 오전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약하는 광주 ‘명품서구’를 다시 디자인하고 자신의 정치생명 연장이 아닌 시민의 뜻에 따라 운영되는 광주정치를 복원할 적임자가 되겠다”며 국회의원 재선거 광주 서구 갑 출마를 선언했다.<사진=박강복 기자>

[KNS뉴스통신=박강복 기자] 박혜자 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 갑 국회의원 재선거 예비후보는 22일 “지난 2012년 총선에서 정상적인 경선을 통해 공천을 받은 박혜자 후보를 전략공천 받았다”는 송갑석 예비후보의 허위사실 유포행위로 인해 광주시민들의 판단을 흐트러뜨리는 행위와 본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즉각 멈추라고 촉구했다.

박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상대 후보 측의 주장은 모두 허위사실이며 자신은 지금까지 단 한 번의 전략공천을 받은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2012년 제가 전략공천을 받았다고 하는데 이는 거짓이다. 당시 3명의 후보가 중앙당 공관위 면접을 했고 그 결과 저를 포함한 2인의 국민경선이 결정 됐으나 경선 당일 갑작스럽게 장하진 후보가 경선을 포기함으로서 단수 공천을 받게 된 것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상대후보는 ‘제가 두 번의 전략공천을 받으려 한다’는 허위 사실을 광주 시민사회와 언론에 대대적으로 유포함으로써 자신에게 돌이킬 수 없는 정치적 상처를 안겼다“고 말하고 ”전략공천을 받았다는 증거를 제시하지 못하면 그에 따른 법적 책임을 져야한다“고 밝혔다.

앞서 박 후보 측은, 관련 내용에 대해서는 지난 19일 수사기관에 정식 고소장을 제출했으며 지역 선관위에도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조사를 신청했다.

박 예비후보는 “상대후보는 2012년 탈당, 2012년 무소속출마, 2014년 안철수 신당과 민주당이 합당하는 시기에 복당하는 등 민주당 한길만을 걸어온 본인에 대해 언급할 자격이 없다고” 말하고 자신은 “2016년 안철수 탈당의 열풍 속에서도 끝까지 당을 지켰고 단 한 번도 당의 결정에 불복한 적이 없는 박혜자의 정체성을 허위사실로 흔들어대는 행위는 선동정치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박강복 기자 pkb765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