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개봉 첫 날부터 다음 시리즈 기다려" 관심 급상승 '어벤져스4', 마블 탁월한 전략 감탄
상태바
"개봉 첫 날부터 다음 시리즈 기다려" 관심 급상승 '어벤져스4', 마블 탁월한 전략 감탄
  • 황인성 기자
  • 승인 2018.04.25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다음 영화 사진자료)

[KNS뉴스통신 황인성 기자] 마블의 프랜차이즈 '어벤져스'의 4번째 시리즈 '어벤져스4'가 벌써부터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25일 '어벤져스' 세번째 시리즈가 개봉해 관객들을 만나고 있는 가운데 개봉 첫 날부터 다음 이야기인 '어벤져스4'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이는 새로운 시리즈를 팬들의 요구로 해석된다.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어벤져스' 시리즈는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이언맨' 첫번째 시리즈가 한국에서 프리미어 행사를 했을 때도 주연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감독 존 파브르는 영화의 흥행을 자신하지 못한 상황이었다.

하지만 '아이언맨' 첫번째 시리즈가 흥행하면서 마블의 발빠른 '어벤져스' 시리즈 프로젝트가 가동됐다. 이후에 헐크, 토르, 캡틴 아메리카 등 마블 대표 히어로들의 단독 시리즈 개봉되고 2012년 '어벤져스'의 첫번째 시리즈가 관객들을 만났다.

어느 순간부터 '어벤져스'의 영화적 완성도, 작품성, 재미는 무관한게 돼버렸다. 개봉하면 반드시 관람을 하고, 시리즈가 걸려있는 와중에 다음 이야기를 당연하게 기다리고 있다. 현재의 시리즈가 개봉한 첫날부터 다음 이야기를 거론하는 상황이 흥미롭다. 

여창용 사회문화평론가는 이에 대해 "'어벤져스' 시리즈는 계속해서 나와야하는 프랜차이즈가 돼버렸다. 개봉하면 반드시 관람하는 것은 물론 다음 시리즈를 기다리고 예측한 것이 당연한 것이 됐다. 대중의 이런 심리를 간파한 마블의 전략도 매우 현명했다. '저스티스리그'에 너무 조급함을 보인 DC와 워너브라더스와는 대조가 되는 부분이다"라고 평가했다.

한편 '어벤져스4'는 2019년 개봉 예정으로 알려진 가운데 구체적인 내용들은 아직 나오지 않고 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황인성 기자 ent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