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35 (금)
부산 진보정당 "지방선거 이용해 혐오 조장하지 마라"
상태바
부산 진보정당 "지방선거 이용해 혐오 조장하지 마라"
  • 도남선 기자
  • 승인 2018.04.25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도남선 기자] 최근 '건강한 부산만들기 시민연대'가 6.13지방선거 부산지역 예비후보자들에 정책질의서를 발송한데 대해 정의당과 녹색당 등 부산지역 진보정당은 이 정책질의서가 '지방선거를 이용해 성소수자에 대한 혐오' 등을 조장한다며 질의서에 답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25일 부산지역 진보정당(노동당, 녹색당, 민중당, 사회변혁노동자당, 정의당)은 공동 논평을 내고 이같이 밝혔다. 

진보정당측에 따르면 질의서의 전반적인 내용은 성적지향과 성별정체성을 ‘차별하지 않는’ 내용이 포함되는 제도와 법에 대한 질문이었으며, 참고자료에는 각 질문에 해당하는 보충 설명으로 포괄적차별금지법제정과 군형법 92조 6의 폐지, 동성결혼법제정, 학생인권조례 및 인권조례 등을 반대하는 이유가 적시돼 있다. 

이 정책질의서를 받거나 확인한 부산지역 진보정당은 이 질의서에 대해 답변하지 않는 것으로 공동의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진보정당측은 공동논평을 통해 "선거를 앞두고 각 후보에게 정책질의서를 보내는 것은 유권자와 시민사회단체의 당연한 권리지만 혐오내용으로 가득 찬 이번 질의서의 내용을 보았을 때 정책질의에 답변하지 않는 것은 '누구도 차별받고 배제되지 않는 평등한 세상'을 위해 연대해온 진보정당들의 역할과 책임이기도 하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방선거를 얼마 남지 않은 시기에 곳곳에서 인권조례가 개악되거나 폐지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며 "기본적 인권의 보장을 위한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과 학생인권조례 제정을 방해하는 움직임들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혐오의 정치는 모두의 정치가 될 수 있다"며 "건강한 부산을 만들기 위해서는 배제와 차별, 혐오가 아닌 공공의료의 확대가 정답이다. 차별과 배제없는 평등한 세상을 위해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도남선 기자 aegookj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