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54 (금)
예능 PD 하고 싶어? 그럼 즐겨라!
상태바
예능 PD 하고 싶어? 그럼 즐겨라!
  • 최성학 기자
  • 승인 2018.04.26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예능 프로그램 ‘JTBC 한끼줍쇼’ 방현영 PD, 한예진 특강 펼쳐

[KNS뉴스통신=최성학 기자] 인기 예능 프로그램 ‘JTBC 한끼줍쇼’ 방현영 PD가 지난 4월 25일 화요일 오후 5시 30분,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하 한예진) 아트홀에서 특강이 펼쳐졌다.

방현영 PD는 MBC 공채로 2007년 입사하여 MBC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우리결혼했어요S’, ‘무릎팍도사’, ‘일밤’ 등을 연출하였으며, JTBC에서는 ‘현장박치기’, ‘적과의 동침’, ‘님과 함께‘, ‘슈가맨’,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등을 거쳐 현재 ‘한끼줍쇼’의 연출을 맡고 있다.

한예진 아트홀에서 특강하는 JTBC 방현영 PD.<사진=한예진>

현재 인기리에 방송중인 JTBC의 대표 예능 프로그램인 ‘한끼줍쇼‘는 최정상 MC인 이경규와 강호동 콤비의 진행으로 매주 게스트를 초대해 일반 가정집을 방문하여 함께 저녁식사를 하며 인생사 이야기를 듣는 예능과 다큐가 절묘하게 조합된 수작으로 평가받는 작품이다.

방현영 PD가 직접 기획에 참여하고 연출까지 맡고 있는 ‘한끼줍쇼’라는 프로그램 탄생 스토리에서 생생한 촬영현장과 그 뒷이야기들, PD로서의 고충과 보람 등을 직접 전해 듣는 특강이었으며, 한예진 방송연출계열과 방송제작계열 그리고 방송작가계열에 재학 중인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진로에 대한 이야기들도 펼쳐져 뜻깊은 시간이었다.

JTBC 방현영 PD 한예진 아트홀 특강현장 모습.<자료=한예진>

                                        

특히 이번 특강에서 방현영 PD는 “방송영상 제작 이외에 특별히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를 끊임없이 연구하고 즐기는 것이 중요하며, 그 즐김에서 자신만의 무기가 만들어 진다” 라는 노하우를 강조하는 시간이었다.

특강에 참여한 한예진 방송연출계열 홍예진 학생은, “만만치 않은 방송 현장에서 인기 예능 프로그램을 연출하는 PD로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모습이 같은 여성으로서 더욱 존경스럽고 멋져 보인다. 나또한 저런 PD가 되어야겠다는 다짐을 다시 한번 하게 되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방현영 PD에게 질문하는 한예진 영상계열, 방송제작 연출계열 재학생들.<자료=한예진>

        

한예진은 현재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방송연출, 방송제작, 방송작가, 영상시각디자인, 실용음악, k-pop, 연기예술, 사진예술, 아나운서/ MC, 영화제작, 음향예술, 광고홍보, 공연 예술, 방송 연예, 성우, 게임, 만화애니메이션, 웹 모바일, 뷰티예술, 모델, 실용무용 등이 있다.

 

 

최성학 기자 woong774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