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청주시, 청춘캠프 ‘두근두근 프러포즈’ 개최
상태바
청주시, 청춘캠프 ‘두근두근 프러포즈’ 개최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8.05.21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세∼36세 미혼남녀 40명 선착순 신청
<사진 = 청주시청>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충북 청주시가 미혼남녀들을 대상으로 한 청춘캠프인 ‘두근두근 프러포즈’를 다음달 23일 청주문화산업단지 동부창고 36동에서 개최한다.

청주시가 주최하고 여가문화연구소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최근 만혼, 비혼 등 결혼 기피 사회문화가 심화되는 가운데 청년층을 대상으로 결혼에 대한 인식 제고가 절실하다는 판단 아래 결혼을 원하고 있지만 만남의 여유와 기회가 부족한 이들에게 새로운 인연을 만날 수 있는 자연스러운 만남의 장을 열어주고자 한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하는 만큼 친밀감을 더하는 레크리에이션과 조별로 즐기는 요리시간, 감성 충만한 공연팀과 함께 하는 청춘 버스킹 등 보다 풍성해진 프로그램을 통해 청춘남녀의 건강한 만남의 시간으로 가득 채워나갈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28세~36세(1983년~1991년생)인 미혼남녀 40명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선착순 선발한다.

특히 청주시-증평군의 상생협력 사업의 하나로 추진돼 청주뿐만 아니라 증평에 주소 또는 직장을 둔 미혼남녀도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미혼남녀들은 청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식을 내려받아 5월 23일부터 6월 14일까지 이메일(rekkim@hanmail.net)로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선정결과는 참가신청서에 기재된 개별 연락처를 통해 통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 행사의 목적은 단순히 커플매칭이 아니라 젊은층의 저출산에 대한 문제인식과 결혼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한다”며, “1회성 이벤트로 끝나지 않도록 커뮤니티 어플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참가자들의 후속모임을 지원할 예정이니 참가하셔서 좋은 인연을 만나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