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 예비후보, 딩샤오창 중국 센닝시 당서기와 환담
상태바
김성제 의왕시장 예비후보, 딩샤오창 중국 센닝시 당서기와 환담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8.05.21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돈독한 우의를 확인하고 양 시의 상호 관심사 논의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의왕시와 자매 결연을 맺은 

중국 센닝시 딩샤오창 당서기가 21일 김성제 의왕시장 예비후보의 캠프를 전격 방문, 돈독한 우의를 확인했다.<사진=선거캠프 제공>

센닝시와 의왕시는 지난 2013. 3월 중국 센닝시에서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하고 2015. 5 의왕시에서 자매결연 체결 조인식을 거행한 이후 각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딩샤오창 당서기가 10명의 방문단을 이끌고 지난 21일 부터 24일 까지 의왕시를 방문한 것은 자매도시로서 양 시간 방문 교류의 일환이지만 개인적으로 친분이 두터운 김성제 의왕시장 예비후보 캠프도 방문했다.

딩샤오창 당시기와 김성제 의왕시장 예비후보가 깊은 인연을 맺게 된 계기는 두 사람이 센닝시에서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할 때 쌓은 우의이며, 이번 김성제 의왕시장 예비후보 캠프를 방문한 것도 그러한 두터운 친분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사드 갈등 당시에도 센닝시와 의왕시가 특기할 정도로 관광, 문화예술, 경제, 체육, 공무원 파견 교류 등 각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가 가능했던 것도 딩 서기와 김 시장의 각별한 인연이 크게 작용했던 것으로 보인다.

한편, 딩샤오창 당서기는 김성제 의왕시장과 센닝시에서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한 당시에는 센닝시 시장으로 재직하였었고, 2016년도에 현재의 당서기로 승진하였다.

김성제 의왕시장 예비후보는“오랜 친구와 같은 딩샤오창 당서기의 방문을 더 없이 환영한다면서 우리 두 사람은 양 시의 교류협력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갈 것을 다짐했다”고 밝혔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