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04 (금)
'핫이슈' 배명진 교수, 모창가수 vs 원조가수 음성의 비밀 "비슷하게 들리지만"
상태바
'핫이슈' 배명진 교수, 모창가수 vs 원조가수 음성의 비밀 "비슷하게 들리지만"
  • 황인성 기자
  • 승인 2018.05.21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사진자료)

[KNS뉴스통신 황인성 기자] 배명진 교수의 인터뷰가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배명진 교수는 다양한 인터뷰를 통해 소리에 대한 궁금증을 시청자들에게 설명해줘 국내 제일의 소리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모창가수와 원조가수의 소리에 대한 설명이 주목받고 있다.

배명진 숭실대학교 소리공학연구소장은 "사람이 들었을 때 비슷하다고 느끼는 모창곡을 디지털정보로 변환해 분석하면 원곡의 물리적 특성과 차이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소리에는 다양한 물리적 특징이 있지만 이 가운데 어느 한 부분이 유사하면 사람의 귀는 이를 비슷하다고 느끼게 된다"며 "음색이 조금 달라도 특징을 잘 따라하면 비슷하다고 느끼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한편 배명진 교수의 음성분석에 대한 실체를 다룬 MBC 'PD수첩'은 22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된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황인성 기자 ent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