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10 (금)
원창묵 원주시장 후보 공약발표 "세대별 촘촘한 복지지원 정책 추진"
상태바
원창묵 원주시장 후보 공약발표 "세대별 촘촘한 복지지원 정책 추진"
  • 이종인 기자
  • 승인 2018.05.21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창묵 원주시장 후보<사진=이종인 기자>

[KNS뉴스통신=이종인 기자] 21일 원창묵 민주당 원주시장 후보가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선 7기 정책 공약 발표의 시간을 가졌다.

원 시장후보는 “지난 8년간 원주 시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매 순간 치열하게 고민하고 정책을 추진했다. 그동안 추진해온 대규모의 사업들은 직접 구상하고, 중앙부처를 직접 방문하며 추진해 온 사업들로 앞으로 4년간 중단 없이 깔끔하게 마무리 하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대표적 공약 9개를 발표했다

▲더 많은 일자리 창출▲천만 관광객이 찾는 문화관광 제일도시▲도시재생사업을 통한 원도심 활성화▲숲과 휴식이 있는 삶의 가치를 높이는 걸어서 5분 이내의 공원도시 조성▲행복하고 따뜻한 복지도시 ▲ 도시숲 조성, 단독주택 LNG 공급 대대적 확대 등 미세먼지 유발 원인 근본적으로 억제하는 미세먼지 저감 정책 ▲로컬푸드 직매장 확충, 농산물판로지원센터 운영 등 판로 걱정 없는 농촌 만들기▲원주시립박물관,옛 원주여고 부지 복합문화공간 건립 등 문화 예술이 흐르는 원주 만들기▲시내버스 노선 전면 개편, 사고예방을 위한 시설 확충 등 시민의 안전을 위한 교통정책을 꾸준히 확대한다.

민선 5.6기 대규모 사업들을 마무리한다는 의미는 민선 8기 공약들이 이미 예산 등이 뒷받침되어 설계 중이거나 진행 중이고 중앙부처 인맥을 철두철미하게 관리하여 국비 사업이 상당수이기에 특별히 큰 예산이 필요치 않은 사업들이라는 것이다.

원 후보는 봉산동 제2장애인복지관, 문막 종합 복지관 등 복지시설을 확충하고, 문막.명륜.태장에 장난감 도서관 3곳을 신설하여 영유아를 대상으로 장난감을 무료 대여함으로 영유아 정서 함양은 물론 가계 부담을 줄여 저출산 극복 대책을 마련하는 등 세대별 촘촘한 복지지원 정책을 수립해 체계적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원창묵 시장 후보는 “ 진행되고 있는 사업은 완성하면서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시정에 대해 더 큰 관심을 갖고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며 복지정책에 힘을 실었다.

21일 원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원창묵 민주당 원주시장 후보<사진= 이종인 기자>

 

이종인 기자 yonhap00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