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서울미술고, 학교 매거진 ‘샤이니 아티스트’ 발행
상태바
서울미술고, 학교 매거진 ‘샤이니 아티스트’ 발행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8.05.21 2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미술고 매거진 제6호 ‘샤이니 아티스트’ (사진제공=서울미술고)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서울미술고가 대학 소개 및 학교 소식 등을 주로 다룬 학교 매거진 ‘샤이니 아티스트(SHINY ARTIST, 이하 샤이니)’를 발행했다.

2013년 창간호를 발간 올해 6호째를 발행한 샤이니는 지난 4월 초빙된 신임 교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서양화·한국화·조소·디자인·만화·드로잉 등 전공별 소개와 학생 인터뷰가 수록됐다.

‘서울미술고 이야기’에는 해외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을 위한 ‘국제반 이야기’, 한 학생이 자기 주도적 성장을 이루기까지 학생·학교·교사·학부모 등 교육주체 모두가 돕는다는 의미를 담은 ‘ALL FOR ONE 프로그램’, 체육과 미술을 융합한 건강교육 프로젝트 ‘Art Sports’ 등을 담았다.

선배들의 대학 합격수기를 소개하는 코너에는 서울대, 홍익대, 국민대, 이화여대, 성신여대, 서울시립대, 삼성디자인학교, 한성대, 한국예술종합학교 등에 진학한 선배들의 노하우가 담긴 미술대학 합격성공 스토리를 실어 재학생 및 미술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지난해 학교 주최로 개최된 제44회 ‘예림미술전’ 최우수작품 등을 담았다.

샤이니 발행을 담당한 여새라 교사는 “교육과정·진로진학·방과후교육·시설 등 학교혁신 과정을 잡지에 담아 내고 싶었다”며 “학생들이 미래의 꿈을 성취해 가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영세 기자 kns.50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