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한국청소년진흥협회, 라오스에 고아원·학교 설립한다
상태바
한국청소년진흥협회, 라오스에 고아원·학교 설립한다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8.05.22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라오스 지부 설립하고 학교 설립위한 업무협약 마쳐
▲ 21일 라오스 수도 비엔티엔에서 이대영 한국청소년진흥협회 이사장(사진 왼쪽부터 다섯 번째)이 비엔티엔의 A플러스 와이드 여행사 박영조 대표(사진 왼쪽부터 네 번째)와 비엔티엔 지부 설립과 현지 고아원·학교 설립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청소년진흥협회)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한국청소년진흥협회 이대영 이사장(서울무학여고 교장)이 21일 오후 라오스 비엔티엔의 A플러스 와이드 여행사(대표 박영조)와 한국청소년진흥협회 비엔티엔 지부 설립과 현지 고아원·학교 설립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으로 앞으로 두 단체는 라오스 소외계층을 돌보기 위한 고아원과 학교를 설립해 운영하는데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또한 양국 청소년간의 문화교류와 한국 청소년들의 라오스 봉사활동 지원을 위한 비엔티엔의 라오스 연예인 봉사단(대표 난타와리 마놀롬)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해 양국 학생들간의 활발한 문화교류를 통한 국제문화·이해교육에도 크게 기여할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21일 라오스 수도 비엔티엔에서 이대영 한국청소년진흥협회 이사장이 라오스 연예인 봉사단(대표 난타와리 마놀롬)과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박영조 라오스 지부장, 난타와리 마놀롬, 이대영 이사장, 박천오 대표) (사진=한국청소년진흥협회)
▲ 21일 라오스 수도 비엔티엔에서 이대영 한국청소년진흥협회 이사장이 비엔티엔 파시캄스쿨 김대성 교장(사진 왼쪽)과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청소년진흥협회)

현지에 학교를 설립·운영해 온 비엔티엔 파시캄스쿨 김대성 교장도 참석해 ‘한국청소년진흥협회-비엔티엔 지부-파시캄스쿨’ 3자간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파시캄스쿨은 현지에 학교를 설립·운영해온 노하우 등을 공유하기로 했다.

한국청소년진흥협회 이대영 이사장은 “청소년진흥협회는 그간 여러 해 동안 라오스 봉사활동을 펼쳐오면서 열악한 여건으로 학교 교육활동을 필요로 하는 소외계층 아이들이 많은 것을 보고 그들을 돕기 위한 근본적인 대책으로 고아원이나 학교 설립을 추진키로 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다 많은 소외계층 아이들이 교육혜택을 받을 수 있게 돼 기쁘고, 우리 청소년들도 문화적인 이해를 통한 국제이해교육의 활성화와 봉사활동을 겸하는 계기가 돼 의미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 21일 이대영 한국청소년진흥협회 이사장이 라오스 수도 비엔티엔에서 라오스 지부 개소식을 갖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이대영 이사장은 라오스 지부장으로 박영조 A플러스 와이드 여행사 대표를 영입했다. (사진 왼쪽부터 네 번째부터 박영조 라오스 지부장, 이대영 이사장, 박천오 대표) (사진=한국청소년진흥협회)

한편 이대영 이사장은 그동안 한국청소년진흥협회 라오스 봉사활동을 적극 지원 협조해온 박영조 A플러스와이드 여행사 대표를 라오스 지부장으로 영입하고 라오스 지부 개소식을 갖는 등 현지 고아원·학교 설립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22일 새벽 귀국했다.

오영세 기자 kns.50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