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9:34 (목)
원주국토청, ‘건설안전지키미’ 위촉…강원도 건설 재해 예방
상태바
원주국토청, ‘건설안전지키미’ 위촉…강원도 건설 재해 예방
  • 박에스더 기자
  • 승인 2018.06.18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지방국토관리청(청장 어명소)은 지난 12일(화) 11시 청사 종합회의실에서 ‘강원권 건설안전지키미 위촉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원주국토청 제공>

[KNS뉴스통신=박에스더 기자] 원주지방국토관리청(청장 어명소)은 지난 12일(화) 11시 원주 청사 종합회의실에서 건설현장 안전사고 우려나 안전수칙 위반사례 등을 살피는 ‘강원권 건설안전지키미 위촉식’을 개최하였다.

이번에 위촉된 건설안전지키미는 도내 국도, 시․군도 등 각급 도로관리원 271명과 토목․건축학과 대학생 55명 등 총 326명으로 구성되었으며 교육과정을 거쳐 7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건설안전지키미는 건설현장에서 안전사고 우려가 있거나, 안전수칙 위반사례가 있는 경우 이를 원주국토청 안전신고센터에 신고하는 역할을 하고  신고가 접수되면 해당 지역의 안전담당관을 파견하여 현장을 점검하고 24시간 내 신고자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게 된다.

원주국토청 관계자는 “도내 높은 건설업 재해율을 낮추기 위해 공공기관의 적극적인 점검․단속뿐만 아니라 민간의 신고참여를 통한 예방활동도 중요하다”며 “ 앞으로 건설안전지키미 제도를 내실있게 운영하여 건설안전사고를 줄여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