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5:17 (화)
광주 서구, 전국지자체 일자리대책 평가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광주 서구, 전국지자체 일자리대책 평가 ‘최우수상’ 수상
  • 김영관 기자
  • 승인 2018.06.2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주관 지역 주도 일자리대책 추진실적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
<사진=광주서구청>

[KNS뉴스통신=김영관 기자] 광주 서구가 지난 20일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2018년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구에 따르면 일자리대책 추진실적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고용노동부 장관 기관표창과 상사업비 1억원을 지원받는다.

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분야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우수사업 분야로 나눠 일자리 목표와 실천 정도를 평가했다.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치단체의 노력 및 성과를 널리 알리고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한 것.

서구는 지난해 7,476개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목표대비 4.8% 증가한 성과를 거뒀다.

특히, 청춘발산마을 청년 창업가게 유치, 내일잡고 청춘발산 프로젝트 등 청년 창업 생태계 조성 및 경비근로자 처우개선, 사회적경제조직 육성 등 일자리 질 개선을 위해 노력한 성과를 높이 평가 받았다.

서구는 이번 수상으로 주어지는 사업비를 경력단절여성 및 청년 등 취업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창출 사업에 투입할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자리창출을 구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아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영관 기자 kyk934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