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서울시, 지하철 승강장 안전문 시(詩) 공모…세상에서 가장 큰 시집
상태바
서울시, 지하철 승강장 안전문 시(詩) 공모…세상에서 가장 큰 시집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8.06.2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철 승강장 안전문 게시용 ‘시민 시’ 150편 및 ‘애송시’ 50편 공모
7월 11일까지, 자격제한 없이 누구나 온라인 응모…8월말 선정작 발표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지하철을 기다리며 무심코 바라본 승강장 안전문. 그 앞에서 우리들의 마음이 잠시 쉬어 갈  여유를 찾는다.

서울시는 6월 27일부터 7월 11일까지 지하철 승강장 안전문에 게시할 ‘시민 창작 시(詩)’ 작품 150편을 찾는다. 더불어 시는 시민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애송시’ 50편도 공모한다. 

지하철을 기다리는 잠깐의 시간 동안 시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건넬 총 200편의 시를 선정해 지하철 1~9호선, 분당선 등 총 299개역 승강장 안전문에 게시한다.

지하철 승강장 안전문 게시용 시(詩)는 2011년부터 시민 공모를 통해 선정해 천만 서울시민에게 지하철을 기다리는 짧은 시간 동안이나마 지친 마음을 풀어 주고, 각박한 삶을 위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작품 응모는 자격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내 손안에 서울’(mediahub.seoul.go.kr) 및 공모전 홈페이지(www.subwaypoem.co.kr)에서 응모신청서와 시 작품 양식을 작성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를 통해 게시되는 ‘시민 시(詩)’는 문학 평론가, 관련 학계 교수 등 전문가들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당선작은 8월 말 경 ‘내 손안에 서울’ 및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오는 10월부터 승강장 안전문에 게시 작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지하철 승강장 안전문 게시용 시민 시 작품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mediahub.seoul.go.kr) 및 공모전 홈페이지(www.subwaypoem.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기타 문의는 시 공모 사무국(02-501-4611)으로 연락하면 된다.

강지현 서울시 문화예술과장은 “<지하철 승강장 안전문 게시용 시>는 시민들에게 일상에서 쉽게 시를 만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시민들이 바쁜 일상에서 좋은 시 한 편을 읽으며, 지친 마음에 위로를 받을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