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제주도 맛집 베스트10 추천> 제주 서귀포시 중문과 제주시 공항근처 탑동 동문시장 맛집 고집돌우럭
상태바
<제주도 맛집 베스트10 추천> 제주 서귀포시 중문과 제주시 공항근처 탑동 동문시장 맛집 고집돌우럭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8.07.1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무더운 햇빛이 내리쬐는 7, 8월, 시원한 바다를 바라보며 이국적인 분위기를 뽐내는 제주도가 휴가지로 가장 인기가 많다. 이중 정보에 빠른 네티즌들이 제주에 관해 많이 검색하는 내용은 제주도 2박3일, 3박4일 여행코스, 제주도 관광지도, 제주펜션, 제주도 한달살기, 제주애월맛집, 제주한림맛집, 제주함덕맛집, 제주흑돼지맛집, 성산일출봉 맛집, 제주도 풀빌라, 제주히든클리프 호텔, 제주부영리조트, 수영장 등 숙박과 음식에 관한 내용이 압도적이다.

 

또한 얼마남지 않은 휴애리 수국축제의 풍성하고 아름다운 자태를 사진에 담기 위해 여행객들은 제주도 게스트하우스, 독채 펜션, 제주 호텔 추천, 제주도 항공권 특가, 렌터카 가격 등을 검색함과 동시에 보다 저렴한 가격을 찾기 위해 보다 빠르고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 바쁘다.

 

물론 여전히 제주도는 제주 카멜리아힐, 오설록티뮤지엄, 도깨비도로, 주상절리, 소인국테마파크,다이나믹메이즈, 플레이케이팝, 용눈이오름, 러브랜드, 휴애리, 절물자연휴양림, 가시리녹산로, 테디베어뮤지엄, 항공우주박물관, 마린파크, 점보빌리지, 본태박물관, 김녕사굴, 아프리카박물관, 세계 자동차박물관, 다빈치뮤지엄, 한림공원등 다양한 관광지가 제주도 여행코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소로 추가된다.

 

점차적으로 여행의 패턴이 관광뿐만 아니라 휴양쪽도 중요시 되고 있는 점들을 고려할 때, 제주여행에서 추억을 오래 기억할 수 있는 현지 음식을 찾는 것도 재미있는 추억거리이다.

 

오설록 근처 맛집, 서귀포 중문 맛집, 천제연 폭포 맛집, 제주도민 맛집, 제주 월정리 맛집 등등 각종 관광지 근처에 위치한 맛집과 함께 각 지역의 구석까지 찾아보며 제주도 만의 특색이 담김과 동시에 나만 아는 제주도의 숨은 맛집을 발견한 후, 주변 사람들에게도 알려주어 사랑하는 사람들과 나중에 같이 와서 즐겨보는 소소한 재미도 있다.

 

이렇게 제주도만의 특유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 향토음식들 중 각 종 SNS 에서 리뷰가 끊이지 않고 올라오는 ‘고집돌우럭’의 전복우럭조림은 보통 우럭과는 달리 싱싱하고 단단한 뼈와 근육이 특징인 제주 우럭만을 사용하며 통통하고 쫄깃한 식감이 인상적인 메뉴이다.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도 좋은 우럭조림은 예전 뭍에서 올라온 귀한 손님을 대접하는 요리 중 하나였으며 예전에 해녀들이 물질을 할 때 주로 먹었다던 해녀 낭푼밥과 함께 먹으면 다양한 해초류와 함께 씹히는 다양한 식감과 밥도둑이 자연스럽게 연상되는 비법 양념이 만나 입 안에서 향연을 펼친다. 아기의자와 넓은 주차공간, 단체석까지 구비되어 있어 대가족이 찾아와도 편안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78세의 어머니가 물질을 하시면서 신선한 해산물을 공급해주시고 그 아들과 며느리인 고사장과 강며느리 이 부부는 손님들에게 정성스럽게 한 상을 차려주며 친절한 미소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인상적이다. 식재료는 어머니께서 서귀포 위미리 어촌계와 직접 계약을 한 후 공급을 하고 있기 때문에 항상 신선한 재료들만 손님들께 제공한다고 한다.

 

주변 곳곳엔 박물관은살아있다, 선녀와나무꾼, 방주교회, 한림공원, 탑동광장, 휴애리 자연공원, 중문관광단지 등 다양한 관광지 명소들이 위치하기 때문에 식사를 마친 후 관광지 명소를 즐기기에도 편리하고 제주 신라스테이, 메종글래드, 더본호텔, 하얏트리젠시호텔, 제주도금호리조트, 라마다 앙코르 호텔, 유니호텔, 토스카나호텔, 오리엔탈호텔 등 다양한 호텔들도 주변에 위치하고 있으니 여행객들이 편리하게 식사하기 좋은 곳으로도 유명하다.

 

 

 

김선영 기자 cch1010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