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최기찬 시의원, 학교평등예산제 활성화 촉구
상태바
최기찬 시의원, 학교평등예산제 활성화 촉구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8.07.23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간 교육격차 완화를 위한 학교평등예산제의 활성화 필요성 주장
최기찬 시의원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서울시의회 최기찬 의원(더불어민주당, 금천구 제2선거구)은 제282회 임시회 교육위원회 1차 회의에서 학교 간 교육격차 완화를 위한 학교평등예산제의 활성화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지난 16일 진행된 회의는 제10대 서울시의회 개원 후 첫 회의로 서울시교육청 각 부서의 업무보고가 있었다.

최 의원은 서울시교육청 기획조정실장을 상대로 한 질의답변에서 “교육격차 완화를 위한 학교평등예산제의 취지에는 공감하지만, 공립 초·중학교 기준 250개 교에 36.7억 원의 예산으로는 제도의 실효성을 거두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학교평등예산제는 학교 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하여 학교기본운영비를 추가 교부해 양호한 교육여건의 조성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2018년 기준 공립 초·중학교 및 사립중학교에 41억 원의 예산이 편성돼 있다.

최기찬 의원은 “서울시교육청 예산담당관으로부터 「학교평등예산제 운영성과 및 지원효과」자료를 제출받아 분석하고, 제도의 지원을 받는 대상 및 범위를 적극적으로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피력했다.

이어 최 의원은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로 공교육 전체의 질을 높이고,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교육 주무부처의 책무이다”며, “향후에도 학교평등예산제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