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궁내동. 산본공고와 함께 ‘행복한 등굣길’ 행사 가져
상태바
군포시 궁내동. 산본공고와 함께 ‘행복한 등굣길’ 행사 가져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8.07.23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등굣길 행사 모습<사진=군포시 제공>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군포시 궁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참사랑’(민간위원장 김현식)은 지난 20일 관내 산본공업고등학교 교사들과 함께 ‘행복한 등굣길’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얘들아~ 수고했어!”라는 주제로 경제적 어려움 및 실업계 학교라는 편견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당당하게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을 지역사회와 교사가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사랑’ 위원들과 교사들은 빨간 레드카펫 양옆에 서서 등교하는 학생들을 한 명씩 격려하고 안아주는 프리 허그와 하이파이브 등을 진행하고, 푸드트럭을 직접 섭외해 즉석 핫도그, 음료수, 쿨팩 등을 전달하는 등 훈훈한 축제 분위기가 이어졌다.

김현식 민간위원장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중 산본공고가 저소득층 학생비율이 가장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오늘 행사가 학생뿐만 아니라 참여자들에게까지 따뜻한 마음이 전달돼 감사하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우 궁내동장은 “지난 13일 관내 7개 학교와 맺은 협약식을 토대로 지역사회와 학교가 복지사각지대 위기학생들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공동 협력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궁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해부터 산본공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결식우려학생을 위한 아침주먹밥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소외계층가구와 1:1 매칭을 맺고 안부 확인 및 나눔봉사를 실사하는 가가호호안심콜 사업 등을 연중 추진하고 있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