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한국 VS 말레이시아, 손흥민 병역 혜택 받을까? 금메달 못따면 '선수 생활' 어떻게 될지...아버지 "좋은 일"
상태바
한국 VS 말레이시아, 손흥민 병역 혜택 받을까? 금메달 못따면 '선수 생활' 어떻게 될지...아버지 "좋은 일"
  • 황인성 기자
  • 승인 2018.08.17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흥민 사진=손흥민 사회관계망서비스 캡처

[KNS 뉴스통신=황인성 기자] 한국 말레이시아 2018아시안게임 축구 일정이 눈길을 끌고 있다.

남자대표팀 2018아시안게임 축구 일정은 15일 한국 바레인전 6-0 승리로 시작됐다. 이어서 17일 한국-말레이시아, 20일 한국-키르기스스탄으로 조별리그 E조 1~3차전을 소화한다.

손흥민은 이번 2018아시안게임 축구 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해 병역혜택을 받으면 선수 생활을 원활하게 이어갈 수 있다. 그러나 우승하지 못하면 치명상을 입게 된다. 

1992년생인 손흥민은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하지 못하면 입대를 피할 수 없다. 이번 대회가 병역혜택을 노릴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고등학교를 중퇴한 손흥민은 병역법상 4급 보충역인데, 상주 상무, 아산 무궁화 등 국내 프로축구 군팀에서도 뛸 수 없다. 

만약 손흥민이 영주권을 획득하거나 귀화하면 입대를 연기하거나 피할 수 있지만, 엄청난 비판 여론에 직면할 수 있다. 

외신은 연일 손흥민의 아시안게임 출전 소식을 전하며 이번 대회가 그의 운명을 결정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무대라고 강조하고 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황인성 기자 ent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