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음성 생들깨기름, 일본 1000여개 약국 입점
상태바
음성 생들깨기름, 일본 1000여개 약국 입점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8.08.19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메가3 풍부해 건강식품으로 인기, 연간 50만 달러 수출 기대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충북 음성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주)코메가에서 생산되는 생들깨기름이 일본 전역 1000여개의 약국에 입점했다.

이번 코메가 생들깨기름 일본 약국 입점은 농업회사법인(주)코메가와 일본 알프렛사 헬스케어(주)가 지난 7월, 1년간 10만병/50만 달러상당의 약국용 생들깨기름을 수출하기로 계약 체결하고, 첫 회 1만병이 선적된 것이다.

일본 전역에 2만여개의 약국 중 현재 1000여개 약국에 입점했으며, 향후 최소 5천개 약국 입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알프렛사 헬스케어(주) 관계자들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호동 동경지사장과 함께 지난 17일, 원료로 생산되는 음성 들깨지구를 직접 방문하고 코메가에서 들깨기름으로 생산되는 과정을 살펴봤다.

코메가 생들깨기름은 볶지않은 들깨에서 착유해, 맛이 매우 고소하며 오메가3가 풍부해 일본 소비자층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동안 대형 마트나 백화점에서 연간 40만 달러 정도 판매하고 있었다.

이번 약국 입점은 일본에서 건강식품으로서의 우수성이 입증된 증거라는데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

카츠키 하사시 대표이사는 “일본인들에게 건강식품으로 사랑받는 음성 생들깨기름이 음성지역 농민들에게서 생산돼, 만들어 지는 과정을 살펴보니 제품에 대한 신뢰가 더욱 생긴다.”며 “향후 일본의 많은 약국에 입점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