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국제특허 받은 잠백이 양파즙 인기
상태바
국제특허 받은 잠백이 양파즙 인기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8.08.20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양파는 슈퍼푸드지만 흔하게 사용되는 식재료이기에 간과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스타들과 여름 다이어트 철을 맞아 양파 인기가 다시 높아지고 있어 양파가 왜 좋은지 그리고 어떤 적양파즙을 먹어야 될까?

양파의 고유 성분인 알리신, 유화아릴, 루틴은 심혈관에 좋은 대표 3인방이다. 이 성분들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관벽을 강화하며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돕고 몸을 따뜻하게 해준다. 그리고 이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처럼 몸에 좋은 양파지만 현대인이 매일 챙겨먹기란 번거로운 일이기에 양파즙 형태로 간편하게 복용한다.

하지만 이 특별한 성분들이 양파즙으로 제조되는 과정에서 파괴될 수 있다. 일반적인 양파즙 제품들은 열수추출 방식을 이용한다. 열수추출 방식은 말 그대로 열을 가해 끓이는 방식인데 이렇게 생산할 경우 양파 본연의 성분을 잃어버릴 수 있다.

양파 본연의 성분을 그래로 살린 잠백이는 국제적으로 특허 받은 공법을 이용해 생산한다. 이 공법은 물리적으로 열을 가하거나 분말 형태로 마쇄하지 않고 오로지 효소로 발효시켜 자연 분해시킨다. 이는 다 완성된 제품에 효소를 첨가하거나 발효시키는 것과는 완전히 다른 생산 과정 자체가 효소 발효인 것이다.

적양파에 특정 효소를 넣고 발효시켜 세포질 파괴 없이 자연 분해해 액체 형태로 만들어 영양 성분 파괴도 없고 흡수율이 높다. 이는 눈으로도 쉽게 볼 수 있는데 컵에 따라보면 점도 자체가 아예 다르고 재료 색상과 맛이 그대로 살아있다. 또한 자색양파 외에도 생강과 대추를 추가하여 차별성을 두었고, 100% 농축액, 추출액이라는 눈속임 없이 초고함량을 앞세웠다.

하지만 이런 양파즙은 치료 목적으로 절대 사용될 수 없음을 명심해야 된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