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9.13 파장] 강남부동산 '문의' 빗발…여론은 "종부세 찬성"
상태바
[9.13 파장] 강남부동산 '문의' 빗발…여론은 "종부세 찬성"
  • 조창용 기자
  • 승인 2018.09.14 0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 조창용 기자] 9.13 부동산대책이 발표되자 종부세 강화 자체에 대한 여론은 엇갈렸다. 세금부담에 대한 우려와 부동산안정을 위한 취지에 공감한다는 의견이 맞섰다. 하지만 대체로 시중 여론은 '종부세 강화 찬성'이 주류를 이뤘다.

부동산 종합대책이 발표된 13일 오후 강남 일대 부동산에는 앞으로 미칠 영향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았다.

다주택자들 중심으로 시세가 어떻게 변할지, 언제 팔아야 될지를 묻는 전화가 많았다. 공인중개사 A씨는 "참여정부 때 내보신 분들은 그때 (종부세) 가격 정도라고 하면 물건이 나올 수밖에 없어요. 정리들을 좀 하실 겁니다."고 전망했다.

자신이 종부세의 어느 구간에 속하게 될지 알기 위해 공시가격을 조회하는 국토부 사이트는 하루 종일 접속자가 몰려 사이트가 멈추기도 했다.

서울 강남의 소형 아파트 단지 등 신설된 종부세 과표 3억에서 6억 원 구간에 포함될 가능성이 큰 주민들은 촉각을 곤두세우는 분위기다.

서울 강남구 주민 B씨는 "강남에 산다고 해서 저희가 죄인은 아니잖아요. 팔지도 사지도 못하고 앉아있는 거죠. 그러니까 전부 다 불만인 거죠. 사람들이…"라고 불만을 토로했다.

빈면 서울 시민 C씨는 "(집값이) 올라가는 데는 분명히 투기 수요가 있다고 작용하고 있다고 생각하고요. 그걸 막는 좋은 정책적 방향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고 찬성의견을 나타냈다.

한편, 대책발표 직전인 어제 리얼미터가 tbs의 의뢰로 전국 성인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서는 찬성 56.4%, 반대 30.7%로 찬성 답변은 반대 의견보다 두 배 가까이 많았다.

 

 

조창용 기자 creator20@naver.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