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송상현광장에 ‘도시놀이터 프로젝트’ 추진

기사승인 2018.09.14  13:00:13

공유
default_news_ad2
사진=부산시

[KNS뉴스통신=도남선 기자]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12월 13일까지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아낌없이 주는 이야기 놀이터라는 주제로 송상현광장에서 ‘도시놀이터프로젝트’를 추진한다. 

14일 부산시에 따르면 이 놀이터는 30여개의 LED풍선이 열매처럼 매달린 나무 형상의 구조물을 중심으로 다양한 즐길거리가 탑재된 약 70m2 규모의 문화공간이다. LED풍선은 주간에는 그늘을 제공하고, 야간에는 카멜레온처럼 색상이 바뀌어 독특한 야간경관을 연출해 낸다. 나무에서는 동물과 곤충 등 자연의 소리가 흘러나오고 목재블록조립, 사방치기, 달팽이놀이 등의 즐길거리도 함께 마련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잠깐의 여유와 휴식을 만끽하기에 충분한 공간이 될 것이다. 

또한, 4차원의 이용이 가능한 공감각적인 놀이 및 휴식공간으로 즐거운 놀이와 야간의 차별화된 조명까지 연출되는 문화형 놀이터로 전통놀이인 사방치기와 달팽이 놀이공간도 마련되어 세대 간 벽을 허무는 소통의 공간도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작품은 주택도시보증공사의 사회공헌기금과 전문가의 재능기부로 기획․디자인되어 더욱 더 큰 의미가 있다. 이야기놀이터는 올해 12월 9일까지 운영되며, 그 외에도 다양한 버스킹 공연, 문화행사까지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시카고의 크라운분수와 싱가포르의 슈퍼트리와 같은 미디어조형물을 중심으로 조성된 문화공간은 도심 속에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으며, 더불어 도시의 품격을 높이는 공간문화를 만들어 내고 있다. 이야기놀이터가 부산시민들에게 소소한 즐거움과 휴식을 제공하는 문화시설로 역할 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향후 도심 속 공원과 공공공간으로 사업을 점차적으로 확대시켜 일상의 즐거움이 가득한 행복도시 부산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도남선 기자 aegookja@hanmail.net

<저작권자 © KN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6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실시간 인기기사

ad66
ad56
default_side_ad2

이 시간 세계

ad59
ad57
ad47
item76
ad37

지역뉴스

ad50
ad5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8
ad39

연예뉴스

1 2 3 4 5
item84
ad63
ad61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
default_bottom_notch
ad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