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06 (금)
北 신문 “일본군 위안부 만행 용납 못해…사죄·배상하라”
상태바
北 신문 “일본군 위안부 만행 용납 못해…사죄·배상하라”
  • 박대웅 기자
  • 승인 2018.09.2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대웅 기자]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북일 정상회담 개최를 모색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북한 매체가 일본이 위안부 문제에 대해 사죄·배상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북한의 조희승 일본연구소 상급연구원은 23일 노동신문에 게재한 '일본은 성노예 범죄의 책임에서 절대로 벗어날 수 없다(4)'라는 제목의 정세논설에서 "아베를 비롯한 일본 정부의 당국자들과 여당인 자민당의 고위인물들은 일본군 성노예 범죄를 어떻게 해서나 역사의 흑막 속에 묻어버리고 그에 대한 국가적 책임에서 벗어나 보려고 필사적으로 발악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는 "20만명에 달하는 조선 여성들과 그 밖의 수많은 아시아 여성들을 조직적으로 강간, 윤간한 다음 대량 학살하고도 아무런 사죄와 배상을 하지 않고 법적 처벌도 받지 않고 있는 것이 바로 일본"이라며 "그것은 일본의 도덕적 저열성을 스스로 폭로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일본은 과거의 성노예 범죄를 비롯한 모든 반인륜 죄악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고서는 국제사회의 한 성원으로 떳떳이 살아갈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하고 그에 대하여 철저히 사죄하고 배상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노동신문은 지난 14일부터 일본군의 만행과 위안부 피해자들의 증언 등을 상세히 소개한 조 연구원의 정세논설을 4회에 걸쳐 내보내고 있다.

올해 들어 한반도의 정세 변화 속에서 일본은 북한과 물밑 접촉을 진행하며 정상회담을 모색하고 있지만, 북한은 매체들을 통해 과거청산부터 해야 한다며 대일 압박과 공세를 지속하고 있다. 

박대웅 기자 hskimi@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