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김병준 “한미정상회담서 북 비핵화 위한 의미있는 조치 기대”
상태바
김병준 “한미정상회담서 북 비핵화 위한 의미있는 조치 기대”
  • 박대웅 기자
  • 승인 2018.09.24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대웅 기자]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23일 문재인 대통령이 한미정상회담과 유엔 총회 참석을 위해 미국 방문길을 오른데 대해 "북한 비핵화를 위한 의미 있는 조치를 현실화시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병준 위원장은 23일 '문 대통령 방미에 즈음한 입장'이라는 글을 통해 "수고 많으셨지만, 이번 남북정상회담 합의에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핵 리스트 신고와 국제사회의 검증 의지를 담아내지 못했다"면서 "합의문에 담지 않은 내용이 있다고 하니, 한미정상회담에서는 반드시 이에 대한 진전된 결실이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그러면서 "혹여 북한의 살라미 전술에 동조해 미국에 이의 수용을 요구하는 대화가 되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또 "북한 비핵화에 대한 의미 있는 조치가 아직 가시화되지 않는 상황에서 지나치게 앞서간 군사 분야 합의에 대해서는 우려가 매우 크다"면서 "특히 비행금지구역 설정과 서해 북방한계선(NLL) 무력화 우려는 남북 정상 간 합의라고 그냥 묵인하고 넘어갈 수는 없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적어도 이에(국방 문제) 대해서는 한미동맹 관계에 대해 고려와 야당과의 충분한 사전 의견 교환이 있었어야 한다고 본다"면서 "우리 당은 국회에서 이번 합의에 대해 철저히 검증하고, 바로 잡아야 할 것이 있다면 바로 잡아나갈 것임을 밝힌다"고 덧붙였다.

박대웅 기자 hskimi@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