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35 (금)
빌 코스비 유죄 판결 핫이슈 급부상, 한국의 운동에도 영향 일파만파?
상태바
빌 코스비 유죄 판결 핫이슈 급부상, 한국의 운동에도 영향 일파만파?
  • 서미영 기자
  • 승인 2018.09.26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빌 코스비 SNS)

[KNS뉴스통신 서미영 기자] 미국의 유명 코미디언 빌 코스비의 징역형 소식에 누리꾼의 이목이 집중됐다.

26일 (한국시간) 외신은 빌 코스비의 유죄 판결 소식을 보도했다. 빌 코스비는 약물 투여에 의한 성폭행 혐의 등으로 징역 3~10년을 선고 받았다. 빌 코스비는 1980년대 시트콤 '코스비 가족'을 통해 인기를 얻었으며, 명예의 전당에도 이름을 올린 미국의 대표 코미디 배우다.

빌 코스비의 유죄 소식이 주목을 받는 이유는 미투 운동 이후 미국의 유명인사 중 첫 번째 성범죄 유죄 선고이기 때문이다. 그의 유죄 소식은 향후 미국은 물론 세계의 미투 운동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결과가 주목된다.

미투 운동은 미국과 유럽은 물론 한국에서도 일어나고 있다. 다수의 문화계 인사들이 이로 인해 곤혹을 치렀고, 목숨까지 끊는 일까지 발생했다. 하지만 미투 운동을 악용하는 세력들로 인해 의미가 퇴색됐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26일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빌 코스비'가 오르며 눈길을 끌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서미영 기자 ent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