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제주도 동문시장 '고집돌우럭'... 중문 제주공항 근처 맛집으로 SNS화제
상태바
제주도 동문시장 '고집돌우럭'... 중문 제주공항 근처 맛집으로 SNS화제
  • 이혜민 기자
  • 승인 2018.10.1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혜민 기자] 많은 사람들이 올 가을 국내, 해외여행을 계획하면서 1박2일, 2박3일, 3박4일 여행 채비를 서두르고 있다. 해외여행이 부담스러운 여행객들 사이에서는 서울, 경기 수도권지역을 비롯하여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강원도, 제주도와 같이 국내여행지로 여행계획을 세운다.

 

다른 국내여행지도 좋지만 여전히 제주도를 향한 여행객들의 발걸음은 끊이질 않는다.

2박 3일동안 성공적인 가을 제주도여행을 위해 제주날씨부터 제주도 비행기표값, 스쿠터대여, 제주공항 면세점, 제주도 여행경비, 호텔, 펜션 등 숙박, 제주카페 등을 알아보고, 용두암 맛집, 동문시장 근처 맛집, 제주공항 맛집, 제주도 중문맛집 등 관광지와 인접한 맛집을 찾는 등 맛집탐방을 위한 노력도 끊임없이 이어진다.

 

제주시, 서귀포시에서 가볼만한 곳으로는 제주실탄사격장, 천제연폭포, 카멜리아힐, 제주올레길, 정방폭포, 제주 귤밭76번지, 제주 용두암, 해안도로, 이호테우해변, 제주 새별오름, 제주 다이나믹메이즈, 용눈이오름, 절물자연휴양림, 녹산로, 아쿠아플라넷, 성산일출봉, 제주퍼시픽랜드, 섭지코지, 휴애리, 성이시돌목장, 월정리해변, 이중섭거리, 제주메이즈랜드, 제주 동문시장 등이 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 여러관광지와 가까운 맛집을 찾는다면 제주도 2박3일 가을여행코스로 뜨거운 인기를 끌고있는 ‘고집돌우럭’을 추천한다.

 

고집돌우럭은 제주공항, 동문시장근처에 위치한 제주공항점과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 근처에 위치해있는 중문점 2곳이 운영되고 있다. 주변 관광지나 호텔, 펜션 등 숙박시설과도 인접해 있는 맛집으로 SNS에서도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제주도에 오면 꼭 먹어볼만한 음식으로 제주흑돼지, 갈치조림도 유명하지만 우럭조림을 빼놓을 수 없다. 대부분 ‘우럭’음식을 접해본 여행객들 사이에서는 횟감으로 많이 먹어보았던 우럭을 조림으로 접해 보았을 때 그야말로 신세계를 경험했다고 할 정도로 특색있는 음식이다.

 

고집돌우럭의 대표메뉴인 우럭조림에 사용되는 제주산 돌우럭은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내어 ‘조림, 매운탕의 제왕’이라고도 불려지고 있다. 고단백 저칼로리, 콜라겐이 풍부하여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도 좋다.

 

뿐만 아니라 간기능 향상, 피로회복 효과가 뛰어난 황함아미노산을 다량으로 함유하여 제주 토박이들 사이에서도 특별한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다.

 

그 밖에도 제주모듬회, 전복구이, 새우, 한치, 전복 등 튀김류, 돔베고기, 옥돔구이 등 제주도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음식들을 함께 맛 볼 수 있으니 1박2일, 2박3일 가을여행코스로 제주도를 선택했다면 제주핫플레이스, 꼭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제주도맛집 ‘고집돌우럭’을 방문해보길 바란다.

이혜민 기자 nineteen0818@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