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충북대, 여대생 취업역량강화프로그램 ‘Job Planning’ 운영
상태바
충북대, 여대생 취업역량강화프로그램 ‘Job Planning’ 운영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8.10.16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적인 커리어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인력 활성화’ 노력
지난 2017년 충북대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진행된 여대생 취업역량강화프로그램에서 충북대 여대생들이 취업스피치 강의를 듣고 있다.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대학일자리센터는 10월17일부터 11월30일까지 충북대 재학생 및 졸업 여대생을 대상으로 ‘여대생 특화 단과(학과)별 Job Planning’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대별 여대생을 대상으로 여성의 경력단절 문제를 예방하고, 지속적으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스스로 커리어개발 계획을 세우고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하고 통합적인 커리어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인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총 3단계로 진행된다. 1단계 ‘Self discovery(자기이해증진)’에서는 ▲여학생의 자기이해 및 장·단점 분석 ▲여학생으로 진로 장벽 깨드리기 등을 통해 자기이해를 기반으로 조기진로탐색을 통한 경쟁력을 강화한다.

2단계 ‘Job explorer(직업탐색)’에서는 ▲여대생 특화 직업선택과 정보수집 ▲여성인력활용에 대한 인사담당자 특강 등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사례공유를 통해 자신감을 확보한다.

3단계 ‘Planning(취업목표 설정 및 실전)’에서는 ▲자기소개서 ▲면접예정 ▲면접전략 ▲1분스피치 등을 통해 취업목표 설정과 최신 채용동향 등 정보경쟁력을 강화하게 된다.

김찬중 센터장은 “단대별 전공자들이 취업 가능한 직군별 특성과 여대생만의 차별화된 특성을 동시에 갖춰, 경쟁력 있는 취업전략수립 할 수 있도록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