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36 (목)
초등학교 찾아 양성평등 및 젠더폭력 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초등학교 찾아 양성평등 및 젠더폭력 예방교육 실시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8.10.16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양성평등교육 <사진=양산시>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 경남 양산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이  원동초, 영천초 등 관내 초등학교를 방문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및 젠더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양일간의 교육에서 2개교 100여명의 어린이들은 시민참여단 강사와 함께 임산부 체험 및 일상 속 남녀차별이나 편견 등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올해 양산시 양성평등 지원사업의 일환인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의 ‘여기저기 찾아가는 양성평등 강사 양성사업’으로, 단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3월말부터 6주 동안 젠더마인드 역량강화 훈련 및 양성평등 강사단 양성 교육을 실시 후 모의 강의 등 훈련을 거쳐, 관내 초등학교를 방문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및 젠더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한편, 손영옥 양산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장은 “젠더 폭력 등으로 올바른 양성평등 교육의 필요성이 절실히 대두되는 시기에 초등학생들이 이 사업을 통해 성별의 차이, 양성평등에 대한 정확한 인식을 가짐으로써 향후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양산의 양성평등을 위해 다각도의 노력과 봉사를 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