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6:25 (목)
유유제약 ‘인사맥스’, 칼슘과 비타민D 포함 11가지 성분 함유...입 속 건강 챙겨
상태바
유유제약 ‘인사맥스’, 칼슘과 비타민D 포함 11가지 성분 함유...입 속 건강 챙겨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8.10.18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국내 제약회사 유유제약은 총 11가지 성분을 함유한 영양제 ‘인사맥스’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치아와 잇몸을 관리하기 위한 영양성분이 들어 있어서 치아와 뼈 관리를 위한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좋다.

노화가 진행될수록 치아관리와 구강질환 예방을 위한 관리가 지속적으로 필요하다. 치아관리를 위한 방법으로는 올바른 칫솔질, 혀닦기, 치실사용 등이 있다. 치아 건강은 잇몸병 및 치주질환과도 연관성이 깊기 때문에 더욱 신경을 기울여야 한다.

치주질환의 일환인 치은염, 치주염의 주요 원인은 세균막인 플라그, 즉 치태라고 볼 수 있다. 지속적인 구강 내 청결관리가 안될 시 치태가 쌓이며 단단하게 굳어지면서 치석이 생성되는데, 독소를 뿜어내며 잇몸 염증을 유발한다. 치은염은 잇몸이 붓고 피가 나는 증상을 띄며 심화될수록 치조골이 녹아 치아가 흔들리고 빠지게 된다.

따라서 주기적인 스케일링을 통해 플라그와 치석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케일링은 치아의 플라그와 치석을 제거해서 충치예방도 가능하다. 보통 6개월에 한 번씩 하는 것을 권장한다.

또한 잇몸 치료 방법으로는 치아에 좋은 음식을 통해 영양분을 섭취하는 것이 있다. 특히 칼슘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멸치, 치즈, 미역 등을 섭취하면 도움이 되며 칼슘과 함께 비타민 D를 섭취함으로써 흡수를 높이는 것이 좋다. 면역기능이 약해져 잇몸이 부었을 때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간 잇몸에 좋은 음식, 잇몸 영양제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현대인들이 많이 섭취하는 항산화 식품으로는 프로폴리스가 있다. 프로폴리스는 꿀벌의 분비물과 꽃가루가 뭉쳐진 물질로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유유제약에서 출시한 ‘인사맥스’는 칼슘과 비타민D, 프로폴리스를 주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주원료 외에도 치아에 좋은 성분을 다양하게 함유하고 있다. 8가지 부원료로는 베타시토스테롤, 리소짐, 옥수수수염분말, 코엔자임 Q10, 비타민C, 비타민E, 콜라겐, 자일리톨이 있다. '베타시토스테롤’과 ‘리소짐’은 국내 유명 잇몸약의 주요 성분으로도 알려져 있다.

관계자는 “인사맥스는 PTP 개별포장이 되어 복용의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며 하루에 한 알 섭취하면 되는 제품”이라며 “임플란트 및 잇몸 시술을 앞두고 있는 분들, 치아와 잇몸의 노화가 진해되고 있는 어르신들은 물론 치아와 잇몸을 튼튼하게 관리하고 싶은 분들 사이에서는 입소문이 나있다”고 전했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