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2 (금)
대만 열차 사고 "전복 전에 급 가속, 차체 심하게 흔들렸다"밤새 수색
상태바
대만 열차 사고 "전복 전에 급 가속, 차체 심하게 흔들렸다"밤새 수색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8.10.22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만 북동부 이란현에서 발생한 열차 탈선사고 현장ⓒ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대만 북동부 일란 (Yilan) 현에서 21 일 일어난 특급 열차 사고로 구조대는 22 일 새벽까지 수색구조 활동을 계속했다. 사고 원인은 아직 알려져 있지 않다. 승객 중 하나는 미디어의 취재에 기차가 전복하기 전에 차체가 심하게 흔들리고 있었다고 증언했다.

 

 

사고는 21 일 오후 4시 50 분 (한국 시간 이날 오후 5시 50 분) 경에 발생. 총 8량의 객차가 모두가 탈선, 그 중 5량이 전복했다. 지금까지 적어도 22명이 숨지고 171 명이 부상 당한 것으로 확인됐다. 

 

 

구조대는 밤새 크레인 차에서 탈선 한 차량에 갇힌 승객이 없는지 수색을 실시했다. 전복 대파 한 차량에서 22 일 새벽에 여러 시신이 발견됐다. 당국은 아직 생존자가 있는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고있다고 밝혔다. 

 

 

사고 당시 현장 부근의 공사 현장에 있던 남성 (62)은 AFP의 취재에 "큰 충격음이 들렸다"고 말했다. 현장에 달려가 지역 주민들이 전복 된 열차에서 승객의 탈출을 도왔다고 했다.

또한 승객은 "유리를 깨서, 젊은 남자를 당겨 밖으로 빼냈다. 그 뒤에 여자가 앉아 있었지만, 생존 여부는 모르겠다"고 기자들에게 말했다.

 

 

한편, 홍콩의 공공 방송 RTHK는 승객의 말을 인용 해 전복하기 전에 열차는 속도를 올리려고하고 차체가 심하게 흔들리고 있었다고 전했다. 사고 당시 승객 중에는 자고 있던 사람도 있었다고한다.

 

 

대만 국방부는 구조 작업을 지원하기 위해 병사 120 명을 현지에 파견했다고 발표했다. 차이 잉원 총통은 21 일 밤 트위터 (Twitter)에 "큰 비극"이라고 기록하며, 희생자와 유족에게 애도의 뜻을 표했다.

ⓒ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