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정상현 교수, 대한민국 에로티시즘 전국 미술대전 입상

기사승인 2018.11.09  09:26:18

공유
default_news_ad2

- 다양한 사회활동을 미술로 승화

대한민국 에로티시즘 미술대전에 입상한 정상현 교수<사진=이민영 기자>

〔KNS뉴스통신=이민영 기자〕 정상현 교수(우석대 행정학과)는 지난 8일 ‘제9회 대한민국 에로티시즘 미술대전’ 최종심사 결과 ‘아담과 이브의 사랑’, ’숲속 연인들의 사랑’ 이라는 작품으로 입상을 했다. 

이번 미술대전에서 입상한 정상현 교수는 작품을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이 작품에 나오는 남자는 하나님이 창조하신 아담을, 여자는 하와(이브)를 의미한다”며, “과일은 인간이 해와 달 그리고 하늘과 땅의 도움과 노력으로 산출한 열매를 의미하며, 남자와 여자가 성인이 되어 결혼을 한 후 태어난 사랑의 열매를 의미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 수채화 작품은 여자(이브)가 머리카락을 휘날리며 달려와 사랑하는 남자(아담)에게 안기는 장면을 표현한 것이기도 하다” 고 설명했다. 결국 이 그림이 주는 메시지는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는 것이 행복한 삶이며, 어떻게 살아야 “행복한 미소”를 지을 수 있는지 한번 생각해보자는 의미이다“고 설명했다.

정교수는 ‘제11회 대한민국 힐링미술대전’ 전국 공모전에서도 수채화 작품 ‘바다갯벌의 꽃향기’로 입상을 하였다. 그는 중학교 미술부 활동으로 붓을 잡은 이후 50여 년간 수채화를 그려왔다. 

또한, 전주 바이올렛아티스트 갤러리에서 ‘해와 달 그리고 별과 그림, 행복한 미소’라는 주제로 개인전을 열기도 했다. 그는 현재 우석대 행정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행정학 박사학위를 받은 그는 바이올렛아티스트 갤러리 대표와 한국진로교육개발원 원장 등을 맡고 있다.

금년 6월 8일 경기도 성남아트센터에서 아름다운 물빛들의 향연이라는 주제로 열린 2018년도 한국수채화 페스티벌 전국대전에서 수채화 작품 ‘밝아오는 새벽’으로 특선 수상했고, 제9회 대한민국 에로티시즘 미술대전은 제주도 ‘건강과 성 박물관’ 의 S'Gallery 에서 오는 12월에서 2019년 2월까지 3개월간 전시회를 가질 예정이다.

정교수는 전북사생회 회장,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홍보기자, 우석대학교 만화동아리 그리새 지도교수, 전북교육청 공약관리위원회 위원장, 한국자치행정학회 회장, 중‧고 ‘진로와 교육’ 인정교과서 심의위원장, 국민속으로 포럼 공동대표, 전북지방경찰청 시민인권위원회 위원장, 전라북도 NGO 국제교류협의위원회 위원, 행정안전부 정부조직 자문회의 자문위원, 전주시 지방물가대책위원회, 행정고등고시 출제위원, 사법고시 출제위원 등을 역임했고, 현재 우석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대한민국 OGP(열린정부파트너십) 포럼 민간위원, 전주MBC시청자위원회 부위원장, 전북지방토지수용위원회 위원, 전주시 부동산평가위원회 위원, 전주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위원 등 왕성한 사회활동을 하고 있다.

미술분야에서도 그는 다양한 사회활동을 미술로 승화해 한마음 - 따로 같이 4인전 (2010, 전주 교동아트 스튜디오), 새만금을 보는 눈 - 내안의 풍경전 (2009, 김제문화예술회관), Jeonju Artists Coalition Eum Yang Exhibition (2011, Jeonbuk Arts Center)(미국, 영국, 캐나다, 한국, 남아프리카 Artist 참가), 전주일요화가회전 및 전북사생회전(1992-2017) 등 20여회(전북예술회관, 전북도청 기획전시실, 청운갤러리)의 전시회 등을 진행한 바 있다.

이민영 기자 mylee063@naver.com

<저작권자 © KN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6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실시간 인기기사

ad66
ad56
default_side_ad2

이 시간 세계

ad59
ad57
ad47
item76
ad37

지역뉴스

ad50
ad5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8
ad39

연예뉴스

1 2 3 4 5
item84
ad63
ad61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
default_bottom_notch
ad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