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불규칙적인 식습관과 스트레스로 가장 많이 증가하는 질환이 위장과 피부 관련 질환이다. 이와 관련해 양배추즙의 인기가 증가하고 있는데, 왜 양배추즙이 좋은지 그리고 어떤 양배추즙을 선택해야 되는지 잘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
양배추는 위염, 위궤양 등의 위장 장애에 도움이 되는 대표 야채이다. 그 이유가 양배추의 설포라판이 위염이 원인이 되는 헬리코박터균을 없애고, 비타민 U가 위장 점막을 강화하기 때문이다. 또한 많은 식이섬유와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변비와 피부로 고생하는 이들이 쉽게 섭취 가능한 양배추즙을 많이 찾는다.
하지만 대부분의 양배추즙은 물에 끓이는 가열 방식 또는 가루 형태로 분쇄하는 형식이라 영양 성분이 파괴될 수 있고, 양배추 본연의 색상과 맛을 잃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잠백이'는 국제 특허 받은 효소 발효 공법을 이용해서 양배추를 효소로 발효시켜 진액 형태로 만들기 때문에 영양 성분과 흡수율이 월등히 높아 양배추 본연의 색상과 맛을 지니고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는 완성된 제품에 효소를 첨가하거나 발효시킨 게 아닌 제작 방식 자체가 효소 발효라는 것이다.
또한 최상품질의 양배추를 사용하는 것 외에도 동일한 과의 야채인 브로콜리와 케일을 추가해서 다른 양배추 브로콜리즙과도 완전히 차별성을 두었고, 100%로 눈속임한 농축액이나 추출액과는 달리 최고 함량을 내세우고 있다. 현재 잠백이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sns 후기 이벤트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와 같은 양배추즙은 치료 목적으로 절대 사용될 수는 없다는 것을 명심해야 된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