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김성태·김관영 "조국 해임·채용비리 국조" 촉구 '국회 보이콧 시사'
상태바
김성태·김관영 "조국 해임·채용비리 국조" 촉구 '국회 보이콧 시사'
  • 박정민 기자
  • 승인 2018.11.13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정민 기자]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와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내표가 13일 국회 보이콧을 시사하며 정부 견제에 나섰다.

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인사검증 책임자인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의 해임과 대통령과 여당의 분명한 사과와 책임있는 조치"를 촉구했다. 이들은 "서울교통공사 고용세습과 채용비리에 대한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도 요구했다.

두 원내대표는 "지난 11월 5일 청와대에서 있었던 여야정 상설협의체 회동으로 모처럼 소통과 협치가 실현될 것이란 기대를 온 국민께 갖게 했다"고 말했다. 

이어 "대통령께 현 난국 타개를 위해 국정운영 및 경제정책의 기조 변화와 경제 투톱에 실용적 시장주의자 임명 등 시장에 변화의 시그널을 전해달라는 간곡하고 정중한 요청을 했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유명무실화된 국회 인사청문 제도와 조명래 환경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 강행 자제도 진언했다"고 덧붙였다.

두 원내대표는 "그러나 대통령과 여당은 돌려막기 인사, 환경부장관 임명강행과 국정조사 거부로 답했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여당도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은 채 수수방관하고 있으며 대통령의 조치에 순종만 할 태세"라며 "이 상태에서는 더이상 협치의 노력은 진전되기 어렵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야당의 이런 최소한의 요구마저 거부될 경우 정상적인 국회 일정이 어려울 수 있다"며 국회 보이콧을 시사하는 한편 대통령과 여당의 결단을 촉구했다.

 

박정민 기자 passio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