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헬로우뮤지움-플레이즈에듀테인먼트, 어린이 위한 ‘예술 콘텐츠 확산 공동 프로젝트’
상태바
헬로우뮤지움-플레이즈에듀테인먼트, 어린이 위한 ‘예술 콘텐츠 확산 공동 프로젝트’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8.11.19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미술관 헬로우뮤지움(1종)과 키즈테마파크·에듀케이션 기업 플레이즈에듀테인먼트 MOU
성동구 지역 어린이기관 헬로우뮤지움·플레이즈에듀테인먼트 “어린이의 안전한 놀잇감” 논의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헬로우뮤지움(관장 김이삭)은 어린이를 위한 예술 콘텐츠 확산을 위해 플레이즈에듀테인먼트와 업무협약(MOU)을 21일 체결한다.

국내 최초 사립 어린이미술관 헬로우뮤지움(관장 김이삭)과 키즈 테마파크·에듀케이션 기업 플레이즈에듀테인먼트가 어린이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키즈테마파크의 예술 콘텐츠 확산과 어린이의 안전한 놀잇감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21일 플레이즈라운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체결식에는 성동구 지역내 위치한 어린이기관 플레이즈에듀테인먼트 최정대 대표와 헬로우뮤지움 어린이미술관 김이삭 관장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며, 키즈테마파크의 예술 콘텐츠 보급과 어린이의 안전한 놀이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목적으로 한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헬로우뮤지움은 다양한 예술 콘텐츠를 제공하고, 플레이즈 에듀테인먼트는 예술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홍보, 마케팅 등에 협력 지원하기로 했다.

이 외에도 양 기관은 상호 교류가 가능한 분야를 발굴하고 협력할 예정이다. 더불어 오는 12월 헬로우뮤지움은 겨울방학 특별 전시회 <슬라임뮤지엄>展을 개최한다.

한편, 헬로우뮤지움 동네미술관은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기능과 체험학습을 수행하는 현대미술 전시공간이다.

지역주민에게는 여가선용과 문화체험의 기회를, 어린이와 가족들에게는 질 높은 문화향유 기회를, 소외계층에게는 수준 높고 균등한 예술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07년 설립됐다. 보다 많은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동네미술관이 되고자 2015년 7월 '성동구 금호로 72'로 이전하였다.

대한민국 최초의 사립 어린이미술관이자 국제 어린이미술관협회 회원관으로 미국의 'The New Children's Museum', 벨기에의 '움직이는 문화재', 독일의 '쿤스트할레 뒤셀도르프', '킨더뮤지움 프랑크푸르트' 등과 MOU를 체결하면서 국내·외로 활동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2013년에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장관상을, 2017년에는 한국박물관협회로부터 ‘자랑스러운 박물관인상’을 수상하기도 했고, 최근 서울시 등록 심의 과정을 거쳐 1종 미술관으로 승급을 완료했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