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김수민 의원 “중기부 창업전담기구, 창업자 지원 강화해야”
상태바
김수민 의원 “중기부 창업전담기구, 창업자 지원 강화해야”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8.12.1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행정절차 어려움 ‘창업전담기구’서 지원하는 ‘창업진흥법’ 개정안 발의
김수민 의원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국내 창업 활성화를 위해 창업 행정절차 등의 어려움을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전담조직에서 지원을 강화하는 법이 발의됐다.

김수민 의원(바른미래당)은 이같은 내용을 담은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다고 11일 밝혔다.초기 정부지원 창업기업은 대부분 소규모 인력으로 구성돼있음에도 증빙서류 보완 등의 행정업무 보고절차에 많은 시간과 인력을 소모하고 있으며, 청년창업의 경우 행정업무 경험이 없거나 부족해 본업에 집중할 수 없는 실정이 현실이다.이에 현행법에서는 중기부 장관이 창업을 촉진하기 위한 업무를 전담하는 조직인 창업진흥전담조직을 설치할 수 있고, 동법 시행령에 따라 창업진흥전담조직은 예비창업자 등에 대한 창업교육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일부개정안은 시행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창업진흥전담조직이 수행하는 사업에 대한 규정을 법률로 상향하는 한편 창업 절차 등에 대한 상담·자문 및 교육의 법적 근거를 명확히 해 예비창업자 등에 대한 창업 행정교육을 강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 의원은 “실질적으로 초기창업기업 또는 청년창업가가 필요시 창업지원센터에 직접 문의해도 관련 업무담당자가 적어 행정절차 관련 상시 교육 및 문의를 바로 받을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면서 “행정업무 보고절차 처리기간을 줄여 기업운영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개정안은 김 의원이 개발한 청년 입법 프로젝트 ‘내일티켓 영프론티어’를 통해 대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진 것으로 전해졌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