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7:23 (화)
‘진짜친구’ 캠페인,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상태바
‘진짜친구’ 캠페인,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 이민영 기자
  • 승인 2018.12.11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짜친구’ 캠페인 확산과 정품캐릭터 상품 인식개선 공로
조태봉 회장(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이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브랜드마케팅협회장상을 받고 기념촬영 함(좌로부터 2번째 조태봉 회장)<사진=이민영 기자>

[KNS뉴스통신=이민영 기자]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회장 조태봉)는 최근(6일)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브랜드마케팅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조태봉 회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대한민국 정품캐릭터 사랑운동 ‘진짜친구’ 캠페인 홍보를 더욱 적극적으로 해 나갈 것이며, 불법캐릭터 복제품 현안 이슈 및 캐릭터 지식재산권 보호 홍보 및 대국민 정품 캐릭터 상품에 대한 관심도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했다.

진짜친구 캠페인은 캐릭터 불법이용 근절이라는 조사, 단속 위주의 정책에서, 한 단계 나아가 대국민 상대로 정품 캐릭터상품에 대한 관심도 제고 및 소비자 인식개선을 확산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한국사보협회는 기업문화 창달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인 사보 및 커뮤니케이션 관련 제작물의 발전을 꾀하기 위해 매년 우수작을 선정하고 있다. 

기업(공기업), 협회, 단체, 국가기관 등에서 발행하는 인쇄사보 및 전자시보, 방송, 사사(社史), 웹싸이트, 해외 홍보제작물, 출판물, 홍보물, 고아고 및 공익캠페인, 블로그, SNS 등 커뮤니케이션 관련 전 분야가 대상이다.

대한민국 정품캐릭터 사랑 ‘진짜친구’ 캠페인은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정품 캐릭터상품(진짜친구) 소비를 권장하고자 2014년부터 전개해 온 공익 캠페인이다. 현재 SNS 상에는 2만 여명의 팔로워들과 국회의원, 유명 스타들을 포함한 ‘진짜친구’ 서포터즈들이 약 3만 여명 가입되어 있다.

국내 유명 인기 캐릭터 서포터즈인 뽀로로‧클린베어·후루츠래빗·엄마까투리‧그라미·슈퍼윙스·지사동·베이비리키·졸리폴리·동개비·오버액션토끼 등도 캐릭터서포터즈로 참여하여 ‘진짜친구’ 캠페인 운동 확산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협회에서는 ‘진짜친구’ 캠페인 메시지를 확산하기 위하여 수요자 연령대별 중점 홍보매체를 전략적으로 구분하여 TV 프로그램 제작 방송, SNS 홍보, 정부 보유매체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달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조태봉 회장은 ‘앞으로는 기존의 캐릭터 불법복제를 방지하기 위한 조사·단속 및 일방적인 계몽 홍보에서 벗어나 캐릭터 창작자와 캐릭터 상품제조업자, 유통업자 및 소비자들이 함께하는 상생의 생태계로 전환할 수 있도록 캠페인 활동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민영 기자 mylee06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