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46 (금)
남부발전, 에너지빈곤층 맞춤형 난방 후원 나서
상태바
남부발전, 에너지빈곤층 맞춤형 난방 후원 나서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8.12.13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원금 1500만원 전달… 난방유 및 연탄, 난방용품 등 100여 세대 지원
한국남부발전 신정식 사장과 직원들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난방용 등유 및 겨울이불 전달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사진=남부발전>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이 부산 남구지역 에너지빈곤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맞춤형 난방 지원에 나섰다.

남부발전은 지난 12일 부산 남구청에서 '미리메리크리스마스 시즌4' 사업에 후원금 15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전달된 후원금은 부산 남구지역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에너지빈곤층 100여 세대에 난방유 및 연탄, 난방용품, 방한의류 등 세대별 맞춤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미리메리크리스마스 시즌4' 사업은 부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한 연합모금사업으로, 부산 남구지역 사회보장협의체와 6개 지역사회복지

한국남부발전 맞춤형 난방 지원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진동명 감만복지관장, 박재범 부산 남구청장, 신정식 사장.<사진=남부발전>

관이 함께 하는 민관협력 프로젝트다.

지역주민과 기업의 모금활동을 통해 3000만원의 목표금액을 달성하면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900만원을 추가로 지원받으며, 이렇게 모인 금액으로 필요한 난방용품 등을 구입해 지원대상에게 전달한다.

한편, 후원금 전달 후 신정식 사장과 남부발전 직원들은 감만동 다세대주택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세대를 찾아 직접 난방용 등유와 겨울이불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좁은 골목과 고지대에 위치한 특성상 유류차 진입이 어려워 불편함을 겪던 세대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겨울을 따뜻하게 날 수 있는 등유를 지원받았다.

신정식 사장은 “오늘 직원들과 손을 모아 전달한 물품을 통해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 조금이나마 힘을 내시고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란다”며 “우리 남부발전은 지역의 소외계층에게 꼭 필요한 지원을 꾸준히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