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동서발전, 중소기업 정보보안 기술지원단 발대식 가져
상태바
동서발전, 중소기업 정보보안 기술지원단 발대식 가져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8.12.13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사이버 침해사고 예방 위한 정보보안 기술 지원 등 추진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앞줄 왼쪽에서 다섯번째)과 한국동서발전 직원들이 기술지원단 발대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동서발전>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13일 울산 중구 본사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정보보안 기술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기술지원단은 본사 및 5개 사업소의 정보보안 담당자로 구성돼 지역별 인근 협력업체 등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정보보안 운영 자문, 보안 취약점 점검 및 보안솔루션 구매비용 지원 등을 수행하게 된다.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가운데)과 기술지원단에 임명된 한국동서발전 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동서발전>

이날 발대식에서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은 기술지원단 임명장을 직접 수여하며 중소기업의 사이버 침해사고 예방을 위해 기술지원단의 임무를 충실히 수행할 것을 당부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중소기업은 정보보안 인력 및 예산이 상대적으로 부족해 보안사고의 위험이 더욱 크다”면서 “정보보안 기술지원단 발대식을 계기로 중소기업의 정보보안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보안역량 강화에 기여하는 등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 정보보안 기술지원단은 연내 10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보안운영 자문 및 랜섬웨어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며 차년도에는 지원 대상을 더욱 확대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