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건강도시 양산은 현재진행형
상태바
건강도시 양산은 현재진행형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9.01.16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 시민 주도의 사업으로 활기찬 지역사회 조성

 

시민 건강도시 서포터즈활동<사진=양산시>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 경남 양산시가 ‘건강도시 양산’으로 나아가기 위해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시민주도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주요 성과로는 전국 유일의 항노화 캠프(1박2일)를 연 2회 개최했고, 이후 3개월동안 사후관리를 통해 시민들의 건강관리와 생활습관 개선에 힘썼다.  또 지역 내 기관?단체가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월별 테마 건강걷기 대회를 연 9회 개최해 14,000여명의 시민들이 함께했다.

이와 함께 봉사단체인 건강도시 서포터즈가 경로당 보건교육 및 걷기 코스 발굴, 건강 위해요소 개선 등을 위한 활동을 연 180회 전개했다.

특히 걷기 붐 조성을 위한‘건강up, 활력up 동네 한 바퀴’사업을 금산휴먼시아 아파트, 양산천 둑길, 석산근린공원 둘레길 등 다양한 장소에서 연 7회 1,000여명의 시민들과 함께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소규모 어린이집 10개소를 대상으로 실내 공기질 측정 및 건강부스 운영 등 건강한 생활터 조성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또한 매월 건강도시 소식지를 시청 홈페이지에 게재해 건강도시 인지제고 및 시민 동참을 유도하고 있으며, 변화되는 양산시 상황에 맞게 도시건강 프로파일을 업데이트해 향후 시민과 함께 나아갈 정책방향을 모색했다.

한편 양산시 관계자는“올해도 시민참여 및 인식제고를 위한 건강도시 사업을 확대,추진해 건강한 정주도시 자리매김 및 활기찬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