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48 (금)
강원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신규 사업 공모
상태바
강원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신규 사업 공모
  • 이동희 기자
  • 승인 2019.02.16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 2019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운영시설 공모

[KNS뉴스통신=이동희 기자] 강원문화재단(이사장 김성환)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도내 문화시설의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지원사업과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의 운영시설을 이달 28일까지 공개모집한다.

강원도청 전경<사진=이동희 기자>

2개 사업은 올해 재단에서 신규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지원사업은 도내 문화시설에 청년문화교육사를 배치하여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4개 내외의 시설을 선정,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도내 문화시설을 거점으로 고유 콘텐츠를 활용한 유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하는 사업이다. 4~6개의 시설을 선정, 최대 6,000만원까지 지원한다.

강원문화재단 오제환 사무처장은 “이번 신규 문화예술교육 사업을 통해 도내 문화시설의 경쟁력 있는 양질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만들고 나아가 지역주민들의 생활권 내 문화예술 활동 참여기회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밝혔다.

2개 사업의 공고는 강원문화재단(www.gwcf.or.kr) 및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www.gwarte.or.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2월 20일(수)에는 문화시설 관계자를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는 아카데미와 2개 사업의 설명회를 연계하여 개최한다.

이동희 기자 baul200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