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57 (금)
청주교육지원청, ‘깨끗한 학교급식환경 조성’…학교급식관계자 역량 강화
상태바
청주교육지원청, ‘깨끗한 학교급식환경 조성’…학교급식관계자 역량 강화
  • 손미연 기자
  • 승인 2019.02.2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청주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충청북도교육정보원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직속기관 학교급식관계자를 대상으로 ‘2019. 상반기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를 개최했다.<사진체공=청주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손미연 기자] 충청북도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류재황)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충청북도교육정보원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직속기관 학교급식관계자 1,400여명을 대상으로 ‘2019. 상반기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를 개최했다.

류재황 청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안전한 학교급식 제공을 위해 애써준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며, “학교급식은 성장기 학생의 발육에 필요한 영양을 합리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심신의 조화로운 발달을 도모해,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건강 기틀을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올해에도 학교급식이 학생들의 학교생활에서 최고의 추억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연수는 이연리 대전보건대 교수의 ‘학교급식 위생관리 수칙’이라는 강의를 시작으로 윤정훈 전문 강사의 ‘긍정마인드’ 강의를 듣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학부모와 민원인들의 깨끗한 학교급식환경 조성을 위해 청렴교육도 병행 실시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학교급식과 관련한 식중독 등 위생사고 예방 및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 제공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급식 실현을 위해 연수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손미연 기자 12263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