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양산시, 대한민국 제2축구종합센터(NFC)유치전 본격 돌입
상태바
양산시, 대한민국 제2축구종합센터(NFC)유치전 본격 돌입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9.02.21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 유치위원회 발대식 개최
양산시제2축구종합센터 유치위원회 발대식모습<사진=양산시>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 경남 양산시(시장 김일권)가 ‘대한민국 제2축구종합센터(NFC)’ 유치전에 본격 돌입했다.

양산시는 21일  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대한민국 제2축구종합센터(NFC) 양산시 유치를 위한 유치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양산시 제2축구종합센터 유치를 위한 유치 붐 조성과 범시민의 참여 열기 확산을 위해 유치위원회 위원장인 김일권 양산시장과, 서진부 양산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체육회, 축구협회, 전직프로축구선수, 시민 등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양산시는 유치 결의문을 통해 제2축구종합센터 양산시 유치를 위해 범시민 참여분위기 확산과 상호협력하고 모든 열정과 저력을 함께할 것을 다짐했다.

양산시는 광역단위 체육시설(울산 문수월드컵경기장,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인프라가 인근 지역에 구축돼 있어 국제·국내대회 개최 시 연령별 대표팀 선수 및 지도자, 심판훈련생들의 이동거리 최소화로 입지적 경쟁력 확보가 가능하다.

또 동남권 생활중심에 위치한 교통의 요충지로 공항, 철도(KTX), 고속도로(4개IC), 도시철도 등 다양한 교통인프라가 구축되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고 있으며, 2013년부터 양산시는 축구지도자 교육을 70여회 개최했고 그 결과 3,000여명의 많은 지도자를 배출했다.

특히 연간 평균 기온이 14.8℃로 사계절 훈련이 가능하며, 특히 겨울철 동계훈련이 가능함으로써 예산 및 행정력 낭비를 줄일 수 있는 입지적 특성을 최적지인 이유로 꼽았다.

양산시는 유치위원회 발대식을 시작으로 제2축구종합센터(NFC) 양산시 유치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한편 김일권 양산시장은 “오늘 이 발대식은 제2축구종합센터 유치를 위한 출발점이며, 성공적인 제2축구종합센터 유치를 위한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스포츠 인재육성과 체육인프라 확충을 통해 양산시가 스포츠의 메카로 체육발전 또한 상당부분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해 결의대회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