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전력거래소, CEO와 함께하는 채용설명회 열어

기사승인 2019.03.14  08:31:20

공유
default_news_ad2

- 2019년 상반기 공개채용… 핵심 전력인재 발굴 나서

채용설명회 전경.<사진=전력거래소>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전력거래소(이사장 조영탁)는 2019년 상반기 공개채용을 앞두고 전국의 ‘핵심 전력인재 찾기’활동에 나섰다.

전력거래소는 에너지 패러다임 전환을 선도할 핵심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전국 각 대학에서 ‘전력산업 패러다임의 대전환’을 주제로 이사장 특강, 채용요건 및 인재상 소개, 전력거래소 신입직원과의 대화 순서로 채용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1일 고려대학교에서 진행된 ‘CEO와 함께하는 채용설명회’에서는 200석 규모의 강당 좌석이 꽉 들어차 이번 행사에 대한 취업준비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전력거래소 조영탁 이사장은 이날 강의에서 4차 산업혁명으로 촉발될 전력산업의 미래와 전력거래소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특히, 과거 일방 통행형 전력망 중심 전력시장에서 재생에너지가 확대되고, 수요반응(DR), ICT 기술을 활용한 프로슈머의 등장 등 다양한 사업자가 참여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진화하면서 미래 전력시장은 시장·계통·계획을 아우르는 전력거래소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강조했다.

조영탁 이사장의 강의 모습.<사진=전력거래소>

이날 채용설명회에서는 전력거래소 조영탁 이사장 특강 뿐만 아니라 신입직원들이 멘토로 나서 취업준비생들에게 전력거래소의 입사과정 및 회사생활을 들려주는 신입직원과의 대화 및 Q&A 순서를 통해 취업준비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한편, 전력거래소는 지난 11일 고려대학교를 시작으로, 18일에는 건국대와 연세대에서, 19일에는 서울대와 한양대에서 ‘CEO와 함께하는 채용설명회’를 순차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향후 채용일정 확정 시 전국 각 대학별로 채용설명회를 희망하는 학교를 중심으로 추가적으로 개최하고, 혁신도시 공공기관 합동채용회 등에 적극 참여해 우수인재 확보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2019년 상반기 채용공고는 3월말∼4월초에 전력거래소 채용정보 홈페이지(https://job.kpx.or.kr)에 게시된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저작권자 © KN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6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실시간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9
ad47
item76
ad37

지역뉴스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8
ad39

연예뉴스

1 2 3 4 5
item84
ad63
ad61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
default_bottom_notch
ad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