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22 (금)
한전, 지멘스와 스마트빌딩 실증사업 MOU 맺어
상태바
한전, 지멘스와 스마트빌딩 실증사업 MOU 맺어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9.03.22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분야 대표기업 간 스마트빌딩 실증사업 구축 적극 나서기로
사업실증 통해 에너지 분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 기대
한전-지멘스간 스마트빌딩 실증사업 추진협력 MOU체결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 왼쪽에서 네번째부터 이종환 한전 기술혁신본부장, 짐머만 프랭크 지멘스 빌딩자동화사업본부 전무.<사진=한전>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이 지멘스와 손잡고 스마트빌딩 실증사업에 나선다.

한전은 22일 서울 양재동에 있는 한전아트센터에서 ‘한국전력-지멘스 간 스마트빌딩 실증사업 추진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MOU에는 이종환 한전 기술혁신본부장과 짐머만 프랭크(Zimmermann Frank) 지멘스 빌딩자동화사업본부전무가참여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앞으로 ▲스마트빌딩 실증사업 공동추진 ▲한국전력 K-SEM과 지멘스 보유 솔루션 (Navigator, Demand Flow 등) 간 연동에 따른 기술교류

▲에너지 분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에 체결된 ‘KEPCO형 스마트빌딩 실증사업’은 울산과기원과 충남테크노파크에서 추진될 예정으로, 한전의 에너지관리시스템인 K-SEM을 기반으로 보안·냉난방·주차 등 개별 관리되고 있는 시스템을 통합 관제하는 새로운 개념의 제로에너지빌딩 구축 사업이다.

한전은 개별 시스템 통합을 통해 구축비용을 절감하고, 인공지능 분석기법을 적용해 건물별 에너지효율향상, 수요자원 관리, 개별 기기의 고장 예측 등 새로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전 이종환 기술혁신본부장은 “정부의 에너지전환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에너지효율화 사업을 적극 추진해 전력원가 상승요인을 최대한 억제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환경을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