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보성군 제암산자연휴양림, 자연 속 교감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보성군 제암산자연휴양림, 자연 속 교감 프로그램 운영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3.2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제암산 자연휴양림 자연속교감프로그램 운영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보성군 제암산자연휴양림은 다음달 1일부터 자연교감 프로그램(숲 해설, 유아 숲 체험)을 본격 운영한다.

숲 해설 전문가들의 친절하고 재미있는 설명과 함께 자연 속에서 이루어지는 숲 해설 프로그램은 자연스럽게 숲을 알고 이해하면서 내 몸이 살아나는 치유, 힐링의 시간으로 휴양림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좋다.

특히, 열매 체험, 산나물 채취 체험장, 야생화 교육장, 목재 놀이터 등을 갖춘 유아 숲 체험원에서 진행되는 유아 숲 체험 프로그램은 숲과 하나 되는 교감 활동을 통해 유아들의 정서 함양과 전인적 성장에 기여하면서 유치원을 비롯한 어린이집 체험학습으로도 유명세를 타고 있다.

또한, 제암산자연휴양림에는 유모차나 휠체어를 타야하는 보행약자들도 아름드리 편백숲을 편안하게 산책할 수 있는 무장애 데크로드(5.8㎞) ‘더늠길’을 갖추고 있으며, 숙박시설(55실), 교육시설, 숲속 어드벤처 모험시설, 잔디광장 등이 있어 가족, 대학교, 기업체 단위의 단체 체험교육장으로도 안성맞춤이다.

한편, “2018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된 제암산자연휴양림은 제암산의 정기를 이어받은 재상의 명당터로 알려지면서 연중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숲속 어드벤처 모험시설 등 각종 시설물 이용을 위해서는 홈페이지(http://www.jeamsan.go.kr)을 통해 예약해야 한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