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사)한국외식산업협회,‘제10회 외식산업인의 날’개최
상태바
(사)한국외식산업협회,‘제10회 외식산업인의 날’개최
  • 김해성 기자
  • 승인 2019.04.20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수), aT 센터에서 2019년 대의원 정기총회 및 제10회 외식산업인의 날 열려
국제외식산업박람회 함께 개최 돼
윤홍근 (사)한국외식산업협회 상임회장이 외식산업인의 날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BBQ 제공>

[KNS뉴스통신=김해성 기자] 사)한국외식산업협회(상임회장 윤홍근)가 지난 17일(수) aT센터에서‘2019년 대의원 정기총회 및 제10회 외식산업인의 날’행사를 가졌다.

 

이 자리에 참석한 윤홍근 상임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소비경제의 바로미터라고 할 수 있는 외식산업은 타 산업과의 연관성이 많아 잠재된 발전성과 파급력이 높아 대한민국의 미래 중요사업으로 자리 잡게 될 것이다”라며“외식산업협회는 외식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향후 전망을 통해 다가올 소비 변화를 예측하고 대비하여 외식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국민의 건강과 경제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밝혔다.

 

10회 째 맞이한 ‘외식산업인의 날’ 행사에 정운천 바른미래당 국회의원, 오병석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 임형준 UN WFP 한국 사무소장, 이병호 한국농수산유통공사장 외 국내 외식산업 대표 300여명과  식품·외식업계 관계자, 정·관계 인사, 학계 대표 등이 참석했다.

윤홍근 (사)한국외식산업협회장(앞줄 완쪽에서3번째)이 ‘제10회 외식산업인의 날’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BBQ>

이 행사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 8명,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8명, aT한국농수산유통공사장 표창 10명, (사)한국외식산업협회장 표창 26명 등 외식산업 발전에 공로가 큰 외식산업인들에게 수상이 진행됐다.  

BBQ 에서는 외식산업에 이바지 한 공로를 인정 받아 패밀리(가맹점주) 3개 매장이 수상했다. BBQ 군자점 소현희 사장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광장점 염현석 사장이 식품의약품안전처 처장 표창을, 포항흥해점 박삼선 사장이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표창을 받았다.

한편 2008년 8월 외식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발전을 위해 설립한 (사)한국외식산업협회는 외식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발전을 목적으로 에 설립되어 현재 25만 회원을 두고 있다. 2014년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정 제1호 식품위생교육 전문기관으로 지정되어 일반음식점업의 식품위생교육을 전담하고 있으며, 각종 정부 용역사업, UN WFP와의 제로헝거 협약 체결 등 국제적 홍보활동과 사회적 공헌을 통해 외식산업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김해성 기자 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