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7:29 (화)
순창군보건의료원, 지역 내 학생 건강은 순창군이 책임진다
상태바
순창군보건의료원, 지역 내 학생 건강은 순창군이 책임진다
  • 윤선주 기자
  • 승인 2019.04.23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선주 기자] 순창군보건의료원(원장 정영곤)은 오는 6월말까지 관내 초?중?고등학생 745명을 대상으로 학생건강검진을 실시한다.

이번 학생 건강검진은 '학교보건법 제7조'에 따라 학생들이 검진기관인 보건의료원을 직접 방문, 학교건강검사규칙이 정하는 항목에 대해 검사를 받도록 규정하고 있다.

대상자는 초등학교 1학년과 4학년, 중학교 1학년, 고등학교 1학년이며, 취학 후 매 3년마다 실시한다.

검사 기본공통 항목은 근골격 및 척추검사, 눈, 귀, 혈압, 소변검사(단백뇨, 요잠혈검사), 치아 등이다.

또한 학년에 따라 혈액형, 색각, 흉부 X-선 촬영, 빈혈, B형 간염항원 등을 검사하며, 비만학생은 추가로 혈액검사도 진행한다.

학생건강검진은 학교와 가정에서 미처 발견하지 못한 질병이나 신체이상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하여 건강한 학교생활을 돕기 위해서 추진되고 있다.

건강검진 후 결과는 학교로 통보되며, 질병 또는 건강문제가 발견된 유소견자를 관리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정영곤 보건의료원장은 “학생 건강검진은 학생들이 자신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또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건강의 중요성을 깨닫는 동시에 즐겁고 건강한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건의료원 건강검진계나 각 학교 보건담당교사에게 문의 하면 된다.

 

 

윤선주 기자 faithyoo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